AI코믹스, ‘제1회 AI만화 공모전’ 심사위원 공개 및 숏툰부문 추가

AI툰 창작자 커뮤니티 ‘AI코믹스’는 국내 최초의 AI만화 작가를 선정할 AI만화 공모전의 심사위원 정보를 공개하고 숏툰 부문 추가 및 공모전 기간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AI코믹스’는 공모전 게시판을 통해 웹툰작가 심윤수 심사위원과 비쥬얼 디벨롭먼트 아티스트 오동욱 심사위원 2인의 프로필을 게시했으며, 자기소개와 심사기준을 함께 공지했다.
심윤수 심사위원은 웹툰 ‘골방환상곡’으로 데뷔해 2006년 대한민국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대상 및 만화부문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현재 ‘싱글브로’를 연재 중이다. 오동욱 심사위원은 컨셉 아티스트 및 아트디렉터 등으로 활동하며, ‘SBS 뉴 둘리’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과 영화작업을 진행했다.
이번 ‘제1회 AI만화 공모전’은 최근 유행하는 이미지 생성 AI를 활용해 AI만화를 창작하는 공모전으로 만화 창작에 익숙하지 않은 참여자들을 위해 10컷 이하의 만화인 숏툰 부문이 추가됐으며, 해당 부문의 추가로 인한 작업 기간을 고려하여 일주일의 기간을 연장하여 3월 19일까지 진행된다고 공지했다.
또한 AI툴의 도움을 받아 창작하는 이번 공모전은 일과 창작 활동을 병행하고 싶은 창작자나 만화의 꿈을 실현하지 못한 만화가 지망생 등 참여에 제한이 없으며, 참여 신청은 공모전 기간 내에 ‘AI코믹스’ 공모전 게시판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심윤수 심사위원은 “종이로 아날로그 습작을 하다가 데뷔는 디지털인 웹툰으로 하였다, 시대의 흐름이 그러했다”며 “그리고 지금 또 새로운 단계가 시작되려 하고 있으니 여러분들의 개척정신이 필요한 때”라고 전했다.
오동욱 심사위원은 “시대가 급변하고 다양한 AI툴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며 “이를 적극 활용해서 한층 진보된 컨텐츠를 더 효율적으로 만들어 낼 수 있는 시점이”이라고 전했다.
이어 “차세대 웹툰 아티스트로의 발전 가능성, 스토리와 플롯, 화면 구성, 컨텐츠의 공감성 및 독창성들을 심사기준으로 정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포켓메모리의 ‘AI코믹스’는 AI만화 창작에 대해 논의하고 창작물을 공유하는 커뮤니티로 AI만화 연재 플랫폼도 오픈될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배우 한지민, 서울대어린이병원에 후원금 1억원 전달
- 추워지면 더 무거워지는 마음…한의학에서 본 ‘계절성 우울증’
- 경희대치과병원 이연희 교수팀, AI로 턱관절장애 진단…예측 정확도 높아
- 한양대병원, 신장이식 1000례 달성 기념식 개최
- 운명을 거스를 것인가, 내맡길 것인가…책 '서른에 시작하는 30일 사주명리'
- “간이식 받고도 술…어렵게 얻은 생명 위협하는 선택”
- 고려대 안산병원, 표면유도방사선치료(SGRT) 도입
- HR·HER2 양성 유방암, 난소기능 억제제 병용 시 생존율 올라가
- 대장내시경서 용종 발견됐다면? 안심해도 되는 이유
- JW중외제약 ‘헴리브라’, "A형 혈우병 환자 관절건강·신체활동 개선"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 2025 문화예술 결산…'문화성장도시' 입지 굳혀
- 2시흥시, ‘환경도시’ 전략 추진
- 3시몬스 테라스 ‘크리스마스 트리·일루미네이션’… 이천 겨울 상권에 활기
- 4전북대 남원글로컬캠퍼스에 휴식형 '도시숲' 확장
- 5이숙자 남원시의원,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우수의원 영예
- 6담양 산성산 도시숲, 치유·회복의 숲으로 새 단장
- 7남원시, 한자·일본어 구 토지대장 한글화 디지털 전환
- 8'영원한 춘향' 안숙선, 삶과 소리 담은 다큐멘터리 방영
- 9순창군, 백제약국 이재현 씨 고향사랑기부 동참
- 10순창군, 복지정책 성과로 우수 지자체 잇따라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