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TP, 의성군 청년 지역사회 어울림 플러스 사업 참여기업 모집
의성군에 사업장 소재지 둔 기업(단체)에 청년 인건비 지원 및 참여청년 주거비 지원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는 오는 28일까지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의성군 청년 지역사회 어울림 플러스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청년에게 적합한 지역 일자리를 발굴·제공해 지속 가능한 경제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경북테크노파크는 3년 연속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을 추진하여 지역 핵심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2021년 디지털 혁신 분야 청년 150명, 2022년 미래형 신산업분야 청년125명의 일자리를 창출했으며, 올해는 지역특화 산업분야 청년의 일자리를 지원해 경북지역의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우수한 인재 배출에 기여하고 있다.
경북테크노파크는 다수의 지역 핵심인력 양성 경험을 토대로 소멸위기 지역의 기업과 청년이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활력 넘치는 지역을 만들기 위한 의성군 청년 지역사회 어울림 플러스 사업을 추진한다.
의성군 청년 지역사회 어울림 플러스 사업은 우수한 청년 인재 채용을 원하는 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참여청년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위해 주거비를 지원한다.
의성군에 사업장 소재지를 둔 기업(단체)이면서 청년을 신규 채용 및 채용할 계획이 있으면 신청할 수 있다. 모집규모는 청년근로자 총 4명이다.
기업이 청년 근로자 채용 시 인건비 월 187.5만원(기업부담금 10%포함)을 지원하고, 참여청년이 타 지역에서 의성군으로 전입한 경우 지역정착을 위한 주거비 월 40만원을 지원한다.
청년을 대상으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및 지역공동체 이해를 위한 기본소양 교육 및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교육도 준비돼 있다.
또한 경북테크노파크에서 시행 중인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과 연계하여 각 사업에 참여중인 청년간 네트워킹을 지원해, 다양한 산업 분야의 지역청년 만남의 장도 마련한다.
사업에 대한 세부내용은 경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메일로 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북테크노파크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경주시, 추석 연휴 70만 명 발길…황리단길·불국사 ‘인산인해
- 영천시, 2025년 지역축제 공동 추진 사전보고회 개최
- 포항시민과 함께한 제56차 경북지구JC 회원대회 송도해수욕장서 성료
- 포항문화재단, K-헤리티지 아트전 ‘이음의 변주’…어린이 체험 참가자 모집
- 수성구, 2025 공공녹색제품 구매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수성구, ‘2025년 하반기 코로나19 예방접종’ 본격 실시
- 이숙자 남원시의원, 장애인 자립 현장 찾아 상생의 복지 실천
- 차규근 의원 "올해 서울지역 갭투자 3040세대 78%차지, 자금조달 차입금은 약 4조 3천억 원"
- 차규근 의원 "올해 서울지역 3040세대 갭투자 자기자금 없이 차입금만으로 주택구매 67건"
- 차규근 의원 "상위 5대기업 실효세율 19.1%…불황 따른 일시적 상승, 세부담은 여전히 낮아"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주시, 추석 연휴 70만 명 발길…황리단길·불국사 ‘인산인해
- 2영천시, 2025년 지역축제 공동 추진 사전보고회 개최
- 3포항시민과 함께한 제56차 경북지구JC 회원대회 송도해수욕장서 성료
- 4포항문화재단, K-헤리티지 아트전 ‘이음의 변주’…어린이 체험 참가자 모집
- 5수성구, 2025 공공녹색제품 구매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6수성구, ‘2025년 하반기 코로나19 예방접종’ 본격 실시
- 7구윤철 부총리, 美 재무장관 회담…통화스와프 '촉각'
- 8이숙자 남원시의원, 장애인 자립 현장 찾아 상생의 복지 실천
- 9李정부 첫국감 내일 개막…내란청산 등 여야 충돌 예고
- 10해외 IB "올해 대만 경제 5%대 고성장…한국은 1%"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