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계절 보물 ‘봄꽃’ 찾기 이벤트 실시
국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시민과학 프로젝트 운영

[서울경제TV 강원=강원순 기자] 국립공원공단은 오는 27일부터 5월 7일까지 국립공원 시민과학의 일환으로 ‘대국민 계절 보물찾기 프로젝트(봄편)’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대국민 계절 보물찾기 프로젝트’는 봄 편과 가을 편으로 총 2회 나눠 운영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봄 맞이 계절 보물인 ‘봄꽃’을 주제로 국립공원을 방문하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모바일 앱 ‘캐다’를 내려받아 국립공원 내 봄꽃 사진 촬영과 위치 정보를 등록하면 되며 해당 프로젝트 참여 국민은 앱 내 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로젝트를 통해 모인 데이터 자료는 생태정보, 집중 분포 등 분석을 통해 국립공원 내 계절 알림이 생태지도를 제작해 공단 누리집에서 국민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대국민 시민과학 프로젝트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바일 앱(캐다)을 통해 프로젝트 참여 후 참여 방법 또는 후기를 개인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에 게시하고 관련 링크를 국립공원 시민과학 누리집에 등록하면 된다.
소문내기 이벤트에 참여한 인원은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음료 기프티콘을 제공하고, 가장 많은 게시글을 올린 10명에게는 국립공원 대표 캐릭터인 반달이 가방걸이와 국립공원 공모전 수상작인 동화책을 상품으로 지급한다.
송형근 공단 이사장은 “기후위기를 비롯한 환경문제를 대응하기 위해서는 모든 사회 구성원의 공감과 참여가 가장 중요하다”라며 “이를 위해 국립공원은 국민의 접점에서 다양한 시민과학 프로그램을 통해 국민의 자발적인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시민과학의 플랫폼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안구, 섬 튤립축제 마무리…5만여 명 방문
- 2현대차 무공해 전기 버스, 유네스코 세계유산 '야쿠시마' 달린다
- 3부르힐에스테틱, 중년 피부 맞춤형 웰에이징 프로그램 운영
- 4공정위, '부라보콘 일감 몰아주기' 빙그레 현장 조사
- 5환율 변동성에도 '밸류업' 지속…금융지주 자사주 줄매입
- 6'노란 유채꽃 물결'…완도군,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에 상춘객 인파 절정
- 7동아제약, 의약품 제조시설에 스마트 공정 시스템 도입
- 8한국에너지공단, 우즈베키스탄 맞춤형 에너지진단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9고려아연, 협력사와 '동반성장 안전보건 세미나' 성료
- 10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말랑갯티학교 출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