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대선주조, 2030세계박람회 유치기원 ‘대선골드(GOLD) 스페셜 에디션’ 출시
‘대선골드(GOLD) 스페셜 에디션’국제박람회기구 회원국 대상 기증
2030부산세계박람회 성공유치를 기원 병과 케이스 특별 디자인
‘엑스포 엠블럼’과 ‘2030 BUSAN EXPO’영문으로 새겨 넣어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부산시가 부산 대표 향토기업 대선주조와 함께 귀한 손님을 맞이한다.
시와 대선주조는 4월 국제박람회기구 현지실사를 앞두고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대선골드(GOLD)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대선골드(GOLD) 스페셜 에디션’은 비매품으로, 2030부산세계박람회 국내·외 주요 행사와 국제박람회기구 회원국(171개국) 대상 주요 교섭 활동을 위한 용도로 기증된다.
특히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가 대한민국의 미래 발전을 앞당길 핵심 국정과제임을 고려해 ‘대선골드(GOLD) 스페셜 에디션’은 경남 하동군에서 수확한 최상급 청매실을 30년간 정성껏 자연 숙성시킨 명품 매실주로 만들어 부드러운 맛과 깊은 향을 자랑한다.
특히 30년 인고의 세월과 대선주조가 93년간 축적한 주조 기술이 응집됐을 뿐만 아니라 인공 색소나 향이 첨가되지 않아 깨끗하게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염원을 담아 병과 포장까지 새롭게 디자인한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해가 갈수록 진가를 더 할 것으로 기대된다.
병 상단에 엑스포 엠블럼과 2030부산세계박람회(2030 BUSAN EXPO) 글자를 영문으로 새겨 넣어 제작 의미를 더했다.
현재 부산 전역은 국제박람회기구 현지실사를 앞두고 정부와 시 그리고 16개 구·군에서 다양한 환영행사와 시민참여 행사 준비로 분주하다.
대선주조는 이러한 노력에 지역 대표 향토기업으로서 힘을 보태고자 작년부터 ‘대선골드(GOLD) 스페셜 에디션’를 기획, 준비해왔다.
부산시와 대선주조는 이번 ‘대선골드(GOLD) 스페셜 에디션’이 대한민국과 부산의 미래발전을 앞당길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을 바라는 마음으로 특별히 제조된 만큼, 귀한 손님들에게 대한민국 부산의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열기를 더욱 잘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조우현 대선주조 대표이사는 “부산의 대표 향토기업으로서 우리 기업이 가진 자원을 갖고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에 기여할 수 있게 돼 뜻깊다”며 “세계인의 축제이자 부산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2030부산세계박람회의 성공적 유치를 위해 남은 기간 꾸준한 홍보 활동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박형준 시장은 “대표 주류기업인 대선주조의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크나큰 관심과 지속적인 참여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기업들의 전방위적인 홍보참여와 가용채널을 활용해 도와주신데 대해 큰 힘이 된다”말했다.
박 시장은 “이달 초 방문할 국제박람회기구 현지실사단에게 부산의 매력과 미래 성장 가치를 잘 설명하고, 전쟁의 아픔을 딛고 압축적 고도성장을 이룬 대한민국 부산의 스토리텔링으로 깊은 여운과 감동을 선사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부산시와 대선주조는 작년 5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홍보 및 범시민 유치 공감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여름철 성수기 주요 관광지(해운대 해수욕장) 연계 국내외 관광객 대상 튜브·파라솔 활용 엑스포 홍보와 주력 제품인 ‘대선’의 주상표에 2030엑스포 로고를 새기는 공익 목적의 캠페인을 펵치는 등의 다양한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12⋅3내란 옹호 단체 지원 조례 시행 '남구의회'…"이의제기 없어"
- 부산도시공사, 추석 맞아 영구임대아파트서 계절먹거리 나눔행사
- 민형배 의원, 글로컬대학30 선정 "정치적 해석 지양해달라" 했지만
- 광주시, 멍냥이 행복축제 ‘펫크닉’ 연다
- 광주시, 안전·편안한 추석연휴 종합대책 시행
- 전남도 관광진흥기금 융자 192억…역대 최대 규모
- 임미애 의원,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위원장 당선
- 수성구, 주민참여형 축제 ‘2025 수성못페스티벌’ 성료
- 차규근 의원 "최근 5년 새 한국은행 명절 전 화폐교환, 올해 설날이 가장 많아"
- [백상] 이상일 용인시장, 반도체 초대형 프로젝트...502조 원 투자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롯데마트슈〮퍼, 추석 앞두고 20kg 절임배추 사전예약
- 2카카오톡, 일본 여행 전용 서비스 ‘트래블톡’ 출시
- 3카카오모빌리티, 교통연구원·공학한림원과 자율주행 미래 청사진
- 4신세계사이먼 아울렛, 추석 맞아 '홀리데이 슈퍼 딜' 개최
- 5우리금융그룹, 총 80兆 투입... 생산적 금융으로 물꼬 돌린다
- 6GS리테일, ‘GS ALL 멤버십’ 효과 입증…신규 가입자 증가
- 7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 “포용과 혁신으로 국민의 금융그룹 완성”
- 8NH투자증권, 트레이딩시스템·홈페이지 주소 변경
- 9하나증권 "여행 후 남은 외화로 미국 주식 투자하세요"
- 1012⋅3내란 옹호 단체 지원 조례 시행 '남구의회'…"이의제기 없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