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제78회 식목일 기념' 나무 심기 행사 가져
전국
입력 2023-04-06 12:16:04
수정 2023-04-06 12:16:04
김정호 기자
0개
조일교 부시장 비롯 200여명 참여 편백나무 4년생 3000본 식재

[아산=김정호기자]충남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 5일 ‘제78회 식목일’을 기념해 월랑리 조림 조성지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나무 심기 행사를 펼쳤다고 6일 밝혔다.
장기간 이어지던 건조주의보에 내린 단비와 함께 진행된 행사는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산림조합, 임업후계자, 기관단체, 주민 등 약 200여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2ha 면적에 미세먼지 저감에 효과적인 편백나무 4년생 3000본을 심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봄철 산불 예방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은 “나무 심기는 미래세대에게 아름답고 건강한 자연환경을 물려주기 위한 우리의 의무”라며 “이번 식목 행사가 일상에서 누리는 산림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날씨가 많이 건조해 전국적으로 산불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 시민 모두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봄철 산불 예방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올해 90ha의 산림에 편백나무를 비롯한 경제수종, 산림재해 방지 수종, 미세먼지 저감 수종 등 다양한 수종을 조림하며 산림 소득 창출과 탄소중립을 위한 탄소흡수원 확보, 미세먼지 저감에 나설 방침이다./kjho5855@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광주교통공사, '신규 인력 채용 용역'...돌연 중단한 까닭은?
- 정헌기 대표 "광주, 세계 속 예술 플렛폼 만들고 싶다"
- 남원시, 바이오 미래도시 비전 선포…천연물·곤충 중심 전략 제시
- 원주시, 지역 도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지역 현안 해법 모색
- 장수군, 전국 최초 '공공형 수직농장' 준공식 개최
- 남원경찰서, 2025년 상반기 경찰관 퇴임식 개최
- 포항교육지원청,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실시
- 영천시, "정성 가득한 한 끼” 스타사랑봉사단. . .어르신 대상 봉사활동
- 영천교육지원청, 수업에 질문을 담다. . .수업나눔 콘서트 개최
- 김천시,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대상 확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