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하이트진로, 김해공항에 인기 캐릭터 활용 엑스포 포토존 조성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홍보 포토존 설치로 시민밀착 홍보
엑스포 개최하기 좋은 도시 부산 메세지로 유치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부기·두꺼비와 사진 찍고, 2030부산세계박람회 함께 응원해요!
부산시는 ‘하이트진로’와 7일 국내외 방문객 유입과 유동 인구가 많은 김해공항 국제선 대합실에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포토존을 설치했다.
이번 포토존은 김해공항 국제선(2층) 대합실에 국제박람회기구(BIE) 현지실사단 방문일정과 주요 동선을 고려해 설치됐다.
포토존은 가로 6m 높이 2미터 규모로, 시 소통캐릭터 ‘부기’와 하이트진로의 대표 브랜드 캐릭터 ‘두꺼비’가 ‘엑스포 개최하기 좋은 도시 부산(BUSAN IS GOOD FOR EXPO)’이라는 메시지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을 하고 있다.
부산시 소통캐릭터 ‘부기’는 부산 갈매기의 줄임말로 귀엽고 친근한 모습으로 전 연령대에 걸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부기만의 친화력으로 시민과 함께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누리소통망을 통해 엑스포 소식을 발 빠르게 전달하는 홍보 메신저기도 하다.
또 하이트진로의 대표 브랜드인 두꺼비도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여성 및 젊은 세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들이 전달하는 메시지는 ‘엑스포 개최하기 좋은 도시 부산(BUSAN IS GOOD FOR EXPO)’은 새롭게 선보이는 ‘부산이라 좋다(BUSAN IS GOOD)’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을 결합한 것이다.
시는 2030부산세계박람회와 개최 후보도시 ‘부산’의 도시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알릴 예정이다.
그간 코로나19로 중단됐던 하늘길이 열리면서 지난해 김해공항 국제선 운항편은 7천 738편이며 여객 수는 116만 명을 기록하는 등 점차 예전으로 회복되고 있다.
시는 이번 포토존이 설치되는 장소가 유동 인구가 많고 앞으로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부산을 찾는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엑스포 개최하기 좋은 도시 부산’의 이미지를 제고와 이를 사진으로도 남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현지실사 이후 엑스포 포토존은 국내선(1층) 대합실로 위치를 옮겨 부산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계속해서 소중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2030부산세계박람회는 대한민국 미래의 원동력이 될 핵심 아젠다인만큼,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유치 결정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며 “특히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을 대상으로 2030세계박람회 주제와 핵심가치를 잘 전달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남은기간 최선의 홍보 전략을 통해 이들에게 깊은 감동과 여운을 줄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작년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시 대표 관광지인 해운대(구남로)에 ‘두꺼비’ 캐릭터를 앞세운 마케팅전략으로 유치 공감대 조성 및 시민밀착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또 올해 3월 신규 영업용 차량에 엑스포 엠블럼과 홍보 문안을 랩핑했으며, 현지 실사기간 엑스포 랩핑용 영업용 차량을 활용한 거리 홍보도 추진하는 등 2030부산세계박람회 서포터즈로서의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인생사진 찍으러 오세요”. . .영천시 화산면, 해바라기밭 포토존 설치
- 기장군, '기장오션블루레일 구축사업' 행안부 중투심 통과…사업 추친 '급물살'
- 평군, UN군이 막아낸 곳에 '안보공원' 세운다
- 경기 북부 미군 공여지 개발, 이재명 대통령 '속도전' 예고
- 장흥군, 새 정부 발맞춰 1조3000억여 원 규모 미래비전사업 추진
- 안산시 '소음대책지역 선정돼 사업비 확보'
- 이권재 오산시장 '택시운수종사자 만나 차담회'
- 인천서구문화재단, 청소년 예술 무대 연다
- 평택시, 영유아 수족구 '예방수칙 당부'
- 조용익 부천시장, 교류도시와 협력 확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인생사진 찍으러 오세요”. . .영천시 화산면, 해바라기밭 포토존 설치
- 2고용부, 1.5조원 추경…실업급여 18만7000명 더 받는다
- 34일부터 고효율 가전 구매시 10% 환급
- 4주유소 기름 가격 3주 연속 상승…"다음 주부터 하락세 전망"
- 5코인 테마에 편승한 코스닥社…주가 변동 '요주의’
- 6내주 6768가구 분양…"수도권·지방 동시 출격"
- 7끝이 안 보이는 부동산 PF 구조조정…지방 사업장 최대 변수 되나
- 8“여행 중 무심코”…개인정보 유출 주의해야
- 9창립 55주년 삼성SDI···최주선 “등골 서늘한 경영환경”
- 10통신3사, 자체 AI 모델 오픈소스 공개…기술 경쟁 본격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