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2023 넷마블 게임콘서트’ 참가자 모집
오는 4월 29일, 넷마블 본사에서 개최
4월 26일 오후 6시까지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 접수
올해 ‘게임과 미래’ 메인테마로 총 4회 진행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 오는 29일 ‘2023 넷마블 게임콘서트’ 개최를 앞두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와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20년부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형태로 개최하며 지속적으로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으며, 코로나19 방역 완화 및 단계적 일상 회복이 진행되면서 올해부터는 전면 오프라인으로 전환해 진행한다.
올해는 ‘게임과 미래’라는 메인테마를 앞세워 4차 산업혁명의 주력 산업인 게임산업이 가지고 있는 저력과 가치를 알아보고 이러한 게임산업이 보다 다양한 사업과의 협업 및 융화를 통해 빚어나갈 새로운 미래 사회의 모습을 함께 예측해본다는 계획이다. 올해는 이번 16회차를 시작으로 총 4회 실시한다.
이번 게임콘서트는 오는 29일 오후 3~5시, 넷마블 본사에서 진행된다. 강연자로는 성균관대학교 최재붕 교수와 이지콘텐츠연구소 이동건 대표가 참여해 각각 ‘디지털 신대륙의 성공열쇠, 게임’, ‘게임으로 배워볼까요’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게임산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4월 26일 오후 6시까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결과는 별도로 안내될 예정이다. 게임콘서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넷마블 굿즈를 비롯해 강연 이후 강연자와 소통하며 질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오프라인 재개를 시작하는 이번 게임콘서트를 기념해 부대행사로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 공연도 선보인다.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은 지난해 12월 문화 예술을 통한 장애인식개선과 시각장애 예술인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창단됐으며, 중증 시각장애인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또 오는 23일까지 게임콘서트 개최 소식과 사전신청 방법을 인스타그램에 알리는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넷마블문화재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온양온천역 벽산블루밍 센트럴시티’ 선착순 계약 중
- 오데어, ‘엔더믹 EGF 앰플 선세럼’ CJ온스타일·홈쇼핑 통해 론칭
- 팝인보더, 큐텐재팬 공식 파트너 선정…K셀러 일본 진출 발판 마련
- 케이프투자證, 이달 2~4일 ‘동탄·하동 귀농귀촌주택 리츠’ 청약 접수
- 르노코리아, 6월 8568대 판매…"내수 판매량이 실적 견인"
- 금감원, 태광산업 '깜깜이' EB발행 정정명령
- 현대차, 6월 35만 8891대 판매…전년 동월 대비 1.5% 증가
- 한화오션, 차세대 쇄빙연구선 건조 사업 우선협상자 선정
- 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 전문은행 설립 촉구
- KGM, 6월 9231대 판매…수출 전년 동월 대비 18% 증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강원랜드, 폐광지역 유소년 선수 대상 ‘꿈나무 희망체험’ 실시
- 2하나증권
- 3임실군청 사격팀, 제41회 회장기 전국사격대회 단체전 '은메달' 쾌거
- 4최훈식 장수군수, "농생명·국제산악관광도시로 거듭날 것"
- 5조광희 제32대 순창부군수 취임…"군민 삶의 질 향상에 최선"
- 6최영일 순창군수 "남은 1년, 흔들림 없이 군민의 삶에 집중할 것"
- 7심민 임실군수, "남은 1년 '천만관광' 반드시 달성하겠다"
- 8서부지방산림청, 여름철 산림 내 불법행위 '집중단속'
- 9브이아이자산운용, 첫 해외 상장 ETF 출시…'FOCUS 알리바바'
- 10‘온양온천역 벽산블루밍 센트럴시티’ 선착순 계약 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