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국가대표 라인업 10인 공개
22~23일 한·일 슈퍼매치 2차 예선 종료…국가별 대표팀원 등 확정
대표팀 OT·전략 회의 등 다양한 영상 공개 통해 또 다른 재미 선사 예정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서머너즈 워)’ 한국과 일본 라이벌전인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KOREA vs JAPAN SUPER MATCH 2023)’ 본선에 진출할 국가대표 라인업을 24일 공개했다.
이번 라인업은 각국에서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예선 대회를 통해 완성됐다. 컴투스는 월드 아레나 시즌 24 성적을 기준으로 참가자를 선발하고, 한국에서 15일과 22일, 일본에서 16일과 23일 각각 예선을 진행했다.
예선에서는 3전 2선승 더블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로 승자를 가렸다. 한국에서는 일찍이 대표팀 선발이 점쳐졌던 지난해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 한국 예선 1위 ‘ZZI-SOONG’과 SWC2022에도 참여했던 ‘SINIYAP’이 1일차 예선에서 먼저 승리를 거머쥐고, 이어 2일차 예선을 통해 ‘SCHOLES’, ‘BLACK’이 차례로 대표팀에 합류했다.
일본 예선에서는 SWC2018 월드 파이널 4강에 진출하는 등 꾸준히 SWC에 출전했던 베테랑 ‘MATSU’와 신인 ‘KANITAMA’가 1차 예선에서 대표팀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으며, ‘KAMECHAN’, ‘TOMOYA’가 뒤를 이어 대표 선수 자격을 따냈다.
예선을 통해 발탁된 선수들은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SWC2022’ 성적을 기준으로 어드밴티지를 받아 첫 번째로 대표팀에 이름을 올린 ‘DUCHAN’과 ‘YUMARU’에 합류해 슈퍼매치에 참가하게 됐다.
이들이 각각 팀을 이루어 본격적인 라이벌 대결에 나서는 본선은 오는 5월 20일 일본 현지에서 개최된다. 최종 우승을 거머쥐는 팀에는 1만달러(한화 약 1,300만원)가, 양국에서 MVP로 선정된 선수들에게는 각각 1,000달러(한화 약 130만원)가 상금으로 수여될 예정이다.
양 팀 라인업 모두 역대 글로벌 e스포츠 대회에서 활약했던 쟁쟁한 실력자들은 물론, 떠오르는 신예 선수들로 화려하게 구성돼, 과연 본선에서는 어떤 경기가 펼쳐질지 유저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컴투스는 본선 경기에 앞서 예선전 하이라이트를 포함해 국가대항전을 준비하는 양팀의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프로필 사진을 촬영하고 전략 회의를 진행하는 등 각국을 대표하는 최강의 팀으로서 전열을 다지는 대표단의 모습이 유저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티몬, 재오픈 잠정 연기…"회생절차 마무리에 집중"
- 고려아연, 상반기 매출 7조 돌파…창사 이래 최대
- 웰체크-이지스차트 연동 서비스 론칭…"당뇨·고혈압 진료 의원, 업무 효율성 향상"
- 휴젤, 상반기 매출 2000억 원 돌파… 사상 최대
- 한미사이언스, WISET 탐방 성료…여성과학인 미래 위해 문 열다
- 포도뮤지엄, 신작 전시 '우리 이토록 작은 존재들' 9일 개막
- 중진공, 정책자금 정책연수 참여기업 모집
- 중기부, ‘부담경감 크레딧’ 사용처 통신비, 차량 연료비까지 확대
- 전매 제한 없는 ‘충주연수 경남아너스빌 센터원’ 눈길
- 경총, SK AX 애커튼파트너스와 MOU 체결…산업현장 중대재해 예방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급증하는 소아청소년 지방간, 맞춤 진단 기준 찾았다
- 2티몬, 재오픈 잠정 연기…"회생절차 마무리에 집중"
- 3고려아연, 상반기 매출 7조 돌파…창사 이래 최대
- 4대사증후군 있으면 조기 치매 위험 최대 70% 증가
- 5웰체크-이지스차트 연동 서비스 론칭…"당뇨·고혈압 진료 의원, 업무 효율성 향상"
- 6휴젤, 상반기 매출 2000억 원 돌파… 사상 최대
- 7부산시, '함경도 해안지도' 등 4점 시 문화유산 신규 지정
- 8용인특례시, 유림동~고림지구 연결 ‘중1-1호’ 도시계획도로 준공
- 9안성시, 안성시의회와 8월 정례 간담회 개최
- 10평택시 '부모와 함께하는 고교진학 특강 실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