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AI경리나라 베트남 버전 '와북스' 현지 론칭

증권·금융 입력 2023-04-25 14:35:53 수정 2023-04-25 14:35:53 민세원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AI경리나라 베트남 버전 WABOOKS [사진=웹캐시]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웹케시그룹AI경리나라의 베트남 버전인 와북스(WABOOKS)’를 베트남 현지에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와북스는 베트남에 진출한 국내 기업과 현지 기업을 대상으로 현지 사업장의 꼼꼼한 매입 증빙 관리를 통해 회사 경비 사용을 인정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경리 업무 솔루션이다.

 
베트남은 한국과 달리 법인카드를 사용해도 바로 회사 경비로 인정 받지 못한다. 이에 법인카드 사용 시 별도로 세금계산서 발행 요청을 하지 않으면 해당 지출은 개인 소득으로 간주돼 연말에 부담해야 하는 세액이 늘어난다.

 

와북스는 이러한 베트남 기업들의 경비처리 고충을 반영했다. 

기업 담당자들은 외근 시에도 언제 어디서나 경비 지출 후 WABOOKS 모바일 앱을 통해 손쉽게 영수증을 촬영 공유할 수 있고, 해당 정보는 곧바로 사무실에 있는 경리 직원의 와북스 PC 버전에 업데이트된다. 

 

와북스는 베트남 국세청에서 실시간으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불러오기 때문에 경리 직원은 업데이트 된 영수증에 대한 세금계산서가 발행 됐는지 즉각적으로 확인하고 매입 증빙 처리를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AI 경리나라의 대표 기능인 금융 조회기능도 와북스에서 제공한다. 금융조회 기능을 통해서 베트남 주요 17개 은행의 계좌 입출금 거래내역과 잔액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

 

이실권 웹케시글로벌 대표는 베트남 현지에서 가장 관심이 높은 매입 증빙 관리에 특화된 경리 업무 솔루션을 출시하게 돼 기대가 매우 크다“와북스가 베트남 중소기업 경영에 든든한 파트너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ejoo050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