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농부와 소비자의 만남 ‘월간거창농부’ 성료

거창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단장 김제열)이 지난 4월 23일부터 24일까지 2일간 ‘월간거창농부’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월간거창농부’는 매월 1회 농부와 소비자들이 만나는 농부장터로 이달은 ‘꽃, 만남’을 주제로 거창의 특산물인 ‘해플스 팜사이더리’ 사과 과수원에서 진행됐다.
행사 프로그램은 거창 먹거리와 지역관광을 소개하는 1박2일 거창먹거리투어, 거창산 농산물로 기획된 미식다이닝, 거창 해플스팜사이더리 사과밭에서 진행된 농부장터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1박2일 거창먹거리는 정쌍은 와이너리, 거창한국수, 산양삼농장, 동물복지농장 더불어행복한 농장, 위천면 동계 정온선생 고택, 수승대 일원 문화해설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아워플래닛(OUR_PLANEAT)과 함께 거창군신활력플러스추진단이 공동으로 기획한 다이닝행사는 거창에서 난 신선한 식재료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다이닝 행사를 진행한 장민영 아워플래닛 대표는“거창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전국 각지에 거창의 맛과 멋을 알리기 위해 노력했다”며 “이번 행사로 거창이 더욱더 홍보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김제열 추진단장은 “거창 농촌신활력플러스는 주민 주도로 지역자원을 다양하게 발굴‧개발하고 있다”며 “월간거창농부는 도시민-거창농부를 연결하는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거창군 주민주도로 거창 안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거창군은 신활력추진단 등 관련단체와 협업해 오는 11월 서울 종로구 ‘거창데이’행사에 해당 다이닝을 재연하여 거창의 로컬 푸드를 홍보하고 거창의 새로운 로컬푸드로 정착시켜 나아갈 계획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HK이노엔 "급성 심근경색 환자의 '케이캡' 복용…위장관 출혈 위험 낮춰"
- 이대목동병원, 이뮤니크와 업무협약 체결
- 강서K병원, ‘런서울런 2025’ 의료지원
- 수술 건수 1위 '백내장'…언제 수술해야 할까?
- 강동경희대병원, 부정맥클리닉 개소…약물부터 최첨단 시술까지 가능
- 폐암 재발 위험 '인공지능'으로 1년 앞서 예측한다
- 폐암약 ‘렉라자’, ‘타그리소’와 승부…약값이냐 내성이냐
- 기생충 감염이 옛말? ‘희귀 감염’은 오히려 사례 늘어
- 서울대병원 “미토콘드리아 펩타이드로 당뇨병 진행 늦춘다”
- 코로나19 확산세 지속…어르신·면역저하자는 마스크 쓰세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수성구, 만촌2동 ‘달빛경로당’ 개소식 개최
- 2영덕지역자활센터, 5회 연속 ‘우수기관’ 선정 쾌거
- 3대구행복진흥원, ‘청년-워라밸기업 고용 매칭 페스타’ 성황리 마쳐
- 4영남대, ‘2025 경북 드림페스타’ 개최…취업·창업 모든 정보 한눈에
- 5신용보증기금, 폴란드 개발은행(BGK)과 글로벌 금융 협력 강화를 위한 MOU 체결
- 6IBK기업은행, 美 관세 정책 대응 설명회 개최
- 7검단 센트레빌 에듀시티, 키즈 특화공간 '키즈웰' 도입
- 8최석원(前 SK증권 미래전략부문 대표)씨 장인상
- 9신한은행, 추석 명절 중소기업 대상 15.1조 금융 지원
- 10쿠팡, 대한출판문화협회와 MOU 체결…중소 출판사 지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