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수상…에어컨·공기청정기 부문 5년 연속 1위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위니아는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주관하는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5년 연속 에어컨·공기청정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조사 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Brand Keys)가 공동 개발한 고객충성도 평가지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통해 매년 각 부문 우수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소비자 조사 평가다.
위니아는 지난 3월 13일부터 26일까지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BCLI 조사를 통해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5가지 항목에서 고득점을 기록해 에어컨, 공기청정기 부문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에어컨 부문의 경우 3년 간의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인공지능(AI) 기술로 완성한 초절전 냉방 기능을 갖춘 ‘2023년형 위니아 에어블 에어컨’을 선보였다. 새롭게 추가된 AI 스마트 원스텝 냉방’ 기능은 파워 냉방 모드로 빠르게 희망 온도에 도달한 뒤 절전 모드로 자동 변환해 전기료를 절감해준다. 실내 온도를 빠르게 낮춰주는 동시에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최적의 알고리즘을 적용한 것이다. 또한, 일부 모델에 적용된 ‘AI 스마트 초절전 냉방’ 기능 사용 시에는 일반 냉방 대비 최대 50% 전력량을 저감시켜준다.
공기청정기 부문 1위인 ‘위니아 퓨어플렉스 공기청정기’는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CA(Clean Air) 마크를 획득하며 공기청정력을 인정받았다. 360˚ 전 방향의 공기를 입체 흡입해 100.2㎡의 넓은 면적의 공기를 빠르게 정화시켜 준다. 고급형 모델에 더해진 ‘펫 모드’ 기능을 작동하면 공기 중에 떠다니는 반려동물의 털을 흡입해주며, 구리 코팅된 항균 필터를 통해 미세한 동물 냄새까지 정화해준다.
위니아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생활 패턴과 실내환경을 고려한 가전제품을 선보인 결과 금번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삶의 가치를 높여주는 편리한 가전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nyseo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국의 일상이 여행이 된다', 싱가포르 홀린 K-관광로드쇼
- 2폭스바겐코리아, 'ID.5' 전기차 보조금 직접 지원
- 3교보생명, 배우 정해인과 ‘교감능력’ 캠페인 진행
- 4티머니, 인천 지하철 ‘태그리스 결제’ 서비스 19일 전면 도입
- 5키움증권, 미성년자 대상 ‘우리아이 미국주식 더 모으기’ 이벤트
- 6중앙 선대위 대학생 본부, 광주 호남권 릴레이 기자회견
- 7미래에셋생명, ‘보증형 실적배당보험’ 출시
- 8동양생명, ‘시네마 파인 다이닝 서비스’ 시행
- 9진에어, 넥슨어린이재활병원서 재능 기부 활동 진행
- 10한국투자증권, AI 개발자 컨퍼런스 참여…오픈 API 활용 사례 발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