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원 “집콕+집밖 문화생활 특별전과 함께해요”

경제·산업 입력 2023-05-04 09:33:04 수정 2023-05-04 09:33:04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비대면 문화콘텐츠 및 공연·전시·행사 정보 1,000여 건 제공”

집콕+집밖 문화생활 가정의 달 특별전 홍보 이미지. [사진=문정원]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국문화정보원(문정원)은 온라인 문화종합 포털사이트 문화포털에서 5가정의 달을 맞아 봄맞이 문화 정보 제공을 위한 집콕+집밖 문화생활 가정의 달 특별전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가정의 달 특별전은 54일부터 531일까지 한 달 가량 이어진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정보원은 20203월부터 국공립 기관이 보유한 비대면 문화예술 콘텐츠를 국민 누구나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집콕 문화생활서비스를 시작으로, 2022년 이후 온오프라인 문화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특별페이지를 개설해, 집콕(비대면) + 집밖(오프라인)‘ 문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대면 집콕온라인콘텐츠와 집밖공연·전시·행사 정보 1,000여건 제공

 

문정원은 이번 특별전 기간 동안, ‘집밖에서 즐기는 공연·전시·행사 정보와 온라인에서 누릴 수 있는 집콕비대면 콘텐츠를 포함해 총 1,000여 건을 함께 서비스한다. 봄의 절정 5월에 펼쳐지는 다양한 문화행사 정보는 지역별로 찾아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전시투어’, ‘공연영상’, 어린이 교육영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비대면 문화콘텐츠도 동시에 제공한다.

 

국립한글박물관 <어린이 나라> 국립극장 <어린이음악회엔통이의 동요나라>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메타아이>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를 찾아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가족 문화축제 How Fun> 등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창경궁 야연(서울시) 2023 전주문화재야행(전주시) 25회 원주한지문화재(원주시) 26회 광주왕실도자기축제(광주시) 춘천 반려견 페스티벌(춘천시) 2023년 울산고래축제-도약하는 장생포 등과 같이 지역기반의 문화축제 정보를 한 번에 찾아 볼 수 있도록 문화포털에서 안내한다.

 

국립국악원 <창작국악동요 애니메이션>, <전래동화애니메이션> 등 어린이 대상 비대면 콘텐츠도 다양하게 서비스 해, 함께 즐길 수 있어 풍성한 가정의달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홍희경 문정원 원장은 정부 기조인 디지털플랫폼정부구현을 위해 문화디지털전환의 흐름에 발맞춰, 앞으로도 국민 맞춤형 문화정보 특화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 앞장서는 문화포털이 되겠다고 밝혔다.

집콕+집밖 문화생활 가정의 달 특별전 홍보 이미지. [사진=문정원]


초대이벤트·릴레이티켓 할인 정보도 함께 제공

 

문화포털에서는 특별전 이외에도 상시 국공립예술단체의 공연 티켓할인 협력서비스 문화릴레이티켓서비스 및 초대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17개 국공립예술단체가 참여하는 릴레이티켓 할인은 참여예술단체의 이전 관람 티켓을 소지하면 예매 시 동반 1인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0~50%까지 다양한 할인티켓으로 부담 없이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어 가정의 달 5월 릴레이할인의 혜택도 챙겨볼 만 하다. 뿐만 아니라, 초대이벤트에 응모해 당첨되는 무료 초대권을 받아 문화생활을 할 수 있어 참고해 볼 만 하다.

 

자세한 문화정보와 할인, 이벤트 내용은 문화포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