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업계, 여름 마케팅 ‘속도’…수박 활용 음료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3-05-25 14:04:47
수정 2023-05-25 14:04:47
서지은 기자
0개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식음료 업계가 빠르게 여름 음료를 출시한 가운데, 여름철 제철 과일 수박을 활용한 음료가 대세로 자리 잡고 있다.
스페셜피 커피전문점 드롭탑은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지난 4월 시원수박스무디 등 여름 시즌 한정 메뉴 4종을 출시했다.
지난해에도 꿀수박스무디는 여름을 대표하는 시그니처 메뉴였고, 여름시즌 한정 음료의 5~6월 두 달 동안 일 평균 기준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30%라는 큰 폭의 성장을 나타냈다.
빽다방도 시즌백 메뉴로 ‘완전수박주스’를 재출시해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을 사로 잡고 있다.
메가MGC커피의 수박주스, 수박화채 스무디 등 여름 신메뉴 5종은 출시 후 누적 판매량이 약 80만개를 돌파했으며, 커피 프랜차이즈 더리터도 여름 시즌 메뉴로 얼음을 갈아 향료를 첨가한 슬러시류의 슬러피 음료 2종을 출시했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파마리서치, 인적분할 철회…"시장 신뢰와 주주 소통 우선"
- “청년과 지역 잇는다”…SBA ‘청년괴짜 인생버스’ 달려요
- HD현대重·한화오션, 파업 ‘초읽기’…K-조선 제동 걸리나
- “전세 낀 아파트처럼”…홈플러스, 절박함 밴 갭투자 제안
- 프리드라이프 품은 웅진…재무 리스크 ‘부담’
- HDC현산 붕괴사고 악몽 끝?…‘수주·실적·신뢰’ 회복
- 삼성전자, 2분기 영업익 ‘반토막’…3.9조 자사주 취득
- 신세계 헤리티지 뮤지엄, 강이윤 작가 개인전 개최
- 동부건설, '청주4캠퍼스 부속시설 건설공사' 수주
- CJ바이오사이언스, 신임 윤상배 대표이사 내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경희 이천시장, “위기를 기회로”...첨단도시 도약까지
- 2대구대-경북대-경북연구원-KEIT, 4자 업무협약 체결
- 3대구 중구, 직원 착한가격업소 이용 릴레이 챌린지 운영
- 4여수산단 거버넌스 실무위원회 회의, 개회도 못하고 파행…“주민대표 전원 퇴장”
- 5파마리서치, 인적분할 철회…"시장 신뢰와 주주 소통 우선"
- 6“청년과 지역 잇는다”…SBA ‘청년괴짜 인생버스’ 달려요
- 7HD현대重·한화오션, 파업 ‘초읽기’…K-조선 제동 걸리나
- 8“전세 낀 아파트처럼”…홈플러스, 절박함 밴 갭투자 제안
- 9"우리 증권사로 주식 입고하세요" 고객 쟁탈전 치열
- 10기업銀, 17년 만에 신용평가 모델 손질…건전성 관리 강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