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업계, 여름 마케팅 ‘속도’…수박 활용 음료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3-05-25 14:04:47
수정 2023-05-25 14:04:47
서지은 기자
0개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식음료 업계가 빠르게 여름 음료를 출시한 가운데, 여름철 제철 과일 수박을 활용한 음료가 대세로 자리 잡고 있다.
스페셜피 커피전문점 드롭탑은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지난 4월 시원수박스무디 등 여름 시즌 한정 메뉴 4종을 출시했다.
지난해에도 꿀수박스무디는 여름을 대표하는 시그니처 메뉴였고, 여름시즌 한정 음료의 5~6월 두 달 동안 일 평균 기준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30%라는 큰 폭의 성장을 나타냈다.
빽다방도 시즌백 메뉴로 ‘완전수박주스’를 재출시해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을 사로 잡고 있다.
메가MGC커피의 수박주스, 수박화채 스무디 등 여름 신메뉴 5종은 출시 후 누적 판매량이 약 80만개를 돌파했으며, 커피 프랜차이즈 더리터도 여름 시즌 메뉴로 얼음을 갈아 향료를 첨가한 슬러시류의 슬러피 음료 2종을 출시했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샘, 부산 해운대소방서 반여119안전센터 노후 시설 개보수
- GS25 우유 매출 1위 '춘식이 우유', 키링 달고 매출 UP
- "방산 AI 강화한다"…현대로템, 美 쉴드AI와 MOU 체결
- 쌍용 더 플래티넘 네이처, 일반분양 완판…3차 조합원 모집 진행
- CJ프레시웨이, 채널 다변화로 온라인 경쟁력 강화
- 하이트진로, 크로넨버그 1664 블랑 글로벌 앰배서더로 '로버트 패틴슨' 발탁
- CJ제일제당, '제15회 기후변화 그랜드리더스어워드'서 기업 부문 수상
- 2029년부터 신차에 ‘페달 오조작 방지장치’ 의무화
- "최우수 정비사 뽑는다"…현대차, 제15회 월드스킬올림픽 개최
- 한샘 키즈가구, '샘키즈' 신상품 출시…공간 활용도·안전성 강화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샘, 부산 해운대소방서 반여119안전센터 노후 시설 개보수
- 2GS25 우유 매출 1위 '춘식이 우유', 키링 달고 매출 UP
- 3"방산 AI 강화한다"…현대로템, 美 쉴드AI와 MOU 체결
- 4쌍용 더 플래티넘 네이처, 일반분양 완판…3차 조합원 모집 진행
- 5선영현 큐레이터 "광주국제아트페어 아시아 대표 아트페어 만들어야죠"
- 6CJ프레시웨이, 채널 다변화로 온라인 경쟁력 강화
- 7NH농협은행, 부동산·법률 콘서트 개최…"종합자산관리 서비스 확대할 것"
- 8하이트진로, 크로넨버그 1664 블랑 글로벌 앰배서더로 '로버트 패틴슨' 발탁
- 9CJ제일제당, '제15회 기후변화 그랜드리더스어워드'서 기업 부문 수상
- 102029년부터 승용차, 2030년부터 3.5톤 이하 승합차·화물차·특수차에 단계적 의무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