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입주고객 품질 서비스 제공을 위한 LH Q+용역 실시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2일 공공주택 입주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한 LH Q+ 용역 발주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LH Q+’는 입주고객을 위한 주거품질 종합서비스 브랜드로, 공공분양·건설임대주택을 대상으로 한다. 서비스 내용은 준공 시 입주고객 눈높이에서 품질검사 실시, 입주자 사전방문 행사(LH+웰컴데이), 입주지원·하자관리(LHQ+라운지) 등으로, 준공부터 입주 이후까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용역 대상은 2023년 8월부터 2024년 1월까지 준공되는 공동주택으로, 6개 권역 46개 단지(2만6,130세대)로 금액은 117억 원이다.
입찰참가자격은 기준 업태를 서비스업으로 사업자 등록하고, 공동주택 품질점검, 입주지원 및 하자관리 업무수행 실적이 있어야한다. 평가는 수행실적·경영상태 등 계량평가 및 제안서평가를 통한 ‘기술능력평가점수’와 ‘가격평가점수’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6개 입찰권역 중 소규모 1개 권역(양산사송 A-4BL 등)의 경우, 기술능력평가 시 LHQ+ 용역 실적이 없는 업체에게 가점을 부여해 새로운 서비스 아이디어 제안 및 다양한 업체의 참여를 통한 동반성장 기반을 마련했다.
입찰일정은 입찰서 접수(6월 9일~13일), 결과발표(6월 27일)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토지주택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입찰>입찰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운섭 LH 건설안전기술본부장은 “이번 상반기 용역을 포함해 올해 준공되는 총 73개 단지, 34,200세대를 대상으로 한 LH Q+ 용역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입주고객과의 첫 만남부터 입주 이후까지,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H는 공동주택 하자 발생을 줄이기 위해 주택사업 전 단계에 걸쳐 세분화된 품질관리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착공 이전에는 건설용 자재의 제조·유통점검으로 불량자재를 사전 차단하고 자재 성능을 확보하는 한편, 공사 중에는 ‘건설품질 명장제도’를 운영해 2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기능인이 현장 작업자에게 노하우를 전수하는 등 하자 발생을 예방하고 있다.
이와함께 입주예정 단지를 대상으로 고객 눈높이에 맞는 품질 확보를 위해 전체 세대의 준공품질을 확인하는 ‘세대전수검사’ 및 고객이 직접 하자처리를 평가하는 ‘고객품질평가’ 등 준공부터 입주 이후까지 7단계로 품질·하자관리를 시행하고 있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트랜시스, '2025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본질적 경쟁력 확보"
- SK플라즈마·안동시와 혈장분획제제 저장고 증설 MOU 체결
- NHN두레이, 금융 내부망에 해외 리전 LLM 연동 구현
- G마켓, 중소셀러 온라인 박람회 ‘상생페스티벌’ 개최
- 한성숙 중기부 장관 후보자 "'스마트 제조산업 혁신법' 제정할 것"
- 제주항공, 혹서기 임직원 안전관리 총력…휴게용 카라반 도입
-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실시
- 가스공사, '온누리 실버 나눔' 확대…"노인·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 인천공항공사, 양성평등교육진흥원과 협약…"양성평등 문화 선도"
- 한국타이어 후원, WRC 8라운드 ‘에스토니아 델피 랠리’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트랜시스, '2025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본질적 경쟁력 확보"
- 2와이브레인 우울증 전자약 '마인드스팀' 태국에 첫 수출
- 3SK플라즈마·안동시와 혈장분획제제 저장고 증설 MOU 체결
- 4원주 출신 최혁진 의원, 헌법재판소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 임명
- 5광양제철소 철거 작업 중 12m 추락… 1명 사망·2명 중상
- 6NHN두레이, 금융 내부망에 해외 리전 LLM 연동 구현
- 7하나카드, 'MG+ S' 카드 출시…"트렌디한 소비를 한장에"
- 8HMM, 자사주 매입·소각 기대 유효…투자의견·목표가↑-iM
- 9삼성증권, 신규·휴면고객 대상 미국주식 수수료 혜택 제공
- 10G마켓, 중소셀러 온라인 박람회 ‘상생페스티벌’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