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밀화학,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QR코드 스캔 시 1,000원씩 기부”

경제·산업 입력 2023-06-19 13:46:29 수정 2023-06-19 13:46:29 김효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롯데정밀화학]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롯데정밀화학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중장기 추진 전략을 담은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롯데정밀화학은 지난 2016년부터 다양한 ESG 활동을 담은 보고서를 매년 발간해 오고 있다.

 

올해로 여덟 번째 발간인 이번 보고서는 주주 및 이해관계자들의 회사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도 자율 공시된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롯데정밀화학 기업사이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보고서 열람이 ESG 실천과 기부 참여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가능경영 QR기부 캠페인을 동시 진행한다.

 

롯데정밀화학은 보고서를 열람하고 QR코드를 스캔한 인원 당 1,000원을 매칭해 10만명을 목표로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조성된 기부금은 지진 피해로 삶의 터전을 잃은 튀르키예 주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피해 지역 복구와 재건을 돕는데 후원 된다. 본 캠페인은 영문 버전도 제공해 글로벌 이해관계자들도 보고서 열람을 통해 참여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이번 보고서에는 롯데정밀화학이 본격적인 ESG 경영 추진을 위해 도입한 환경경영헌장, 인권경영헌장, 파트너사 행동규범, 기업지배구조헌장 등을 담은 ESG정책집을 포함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속가능한 사업장 구축을 위한 청정 수소·암모니아 사업, 청정기술 도입 확대, 환경영향물질 목표 수립, 수자원 리스크 분석 결과 등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롯데정밀화학은 2022 한국ESG기준원 ESG 평가 6년 연속 A 등급, 2023 MSCI BB등급, 2022 CDP 기후변화, 수자원 각 B등급 등 국내외 ESG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더불어 글로벌 연차보고서 대회인 2022 ARC Awards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등 3개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 외에도 LACP Vision Awards에서 뽑은 ‘Top 100 보고서50위에 선정되면서 해외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롯데정밀화학 관계자는 급변하는 경영 여건에도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특히 탄소중립 시대에 걸맞은 ESG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