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부터 발끝까지 '차갑게'…쿨링 뷰티 인기
피부·두피 온도 낮춰주는 쿨링 제품 속속 출시
이른 더위 + 야외활동 시즌 돌입…'쿨링' 검색량 급증

[앵커]
이른 무더위와 본격적인 야외 활동이 시작되자 쿨링 화장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습니다. 시원한 느낌에 더해 실제로 피부의 열을 낮춰주기 때문에 두피부터 얼굴, 몸 전체까지 시원함을 주는 제품들도 속속 출시되고 있는 건데요. 자세한 소식 이지영 기자입니다.
[기자]
예년보다 이른 무더위에 뷰티업계가 머리부터 발끝까지 시원하게 유지할 수 있는 '쿨링' 아이템으로 소비자를 겨냥하고 있습니다.
피부에 바르면 차가운 사용감을 주는 스킨케어부터 두피 스프레이, 바디젤, 자외선차단제 등 종류도 다양합니다.
아모레퍼시픽의 마몽드는 최근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쿨링 토너'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신제품은 캐모마일 꽃에서 추출한 효능 성분인 '아줄렌'을 함유해 강력한 진정 효과로 피부 온도를 4.4도 낮춰줍니다.
이밖에 닥터포헤어는 두피 온도를 27% 낮추는 효과를 주는 '두피 쿨링 스프레이' 를 출시했고, 올리브영, 지그재그 등 뷰티 플랫폼에선 여름철 대비 카테고리를 만들어 더위에 대비한 쿨링 제품을 대거 선보이고 있습니다.
[인터뷰] 화장품 제조 업체 연구원
"기초제품에서는 정제수(물) 및 에탄올 성분이 피부의 열을 흡수해 증발하는 과정에서 높은 쿨링감을 제공합니다. 보통 피부 온도가 1도 가량 낮아졌을 때 시원함을 느끼는데 멘톨과 같은 성분이 들어간 화장품을 사용하면 좀 더 쿨링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편입니다."
최근 화장품 시장에선 예년 보다 높은 기온과 함께, 엔데믹으로 인한 외출 증가가 맞물려 쿨링 제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화장품 분석 앱 화해가 지난달 15일부터 한 달간 '쿨링'의 검색량을 조회해 본 결과 전달 대비 120.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뷰티 플랫폼 올리브영, 지그재그에서도 스킨케어, 샴푸, 바디워시 등 같은 종류의 제품이라도 '쿨링' 기능이 들어간 제품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편, 올 여름엔 슈퍼 엘니뇨의 영향으로 역대급 폭염이 찾아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지난 18일 서울 등 전국 곳곳에 폭염주의보를 발령했는데, 지난해 서울의 첫 폭염주의보가 6월 25일에 내려진 것과 비교할 때 일주일가량 빨라진 겁니다.
[영상취재 김수영]
[영상편집 이한얼]
서울경제TV 이지영입니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신한금융 "장기연체 고객 이자 감면"…'헬프업&밸류업' 확대
- 산업부, AI 기반 차세대 신약 설계·제조 R&D에 374억 지원
- 중소·중견기업, 수출확대 위해 고려하는 신규시장 1순위 '미국'
- 현대차, 넥쏘 비용 지원 프로그램…할부금 유예·충전비 지원
- LG, 美 바이오 투자 가속화…투자액 5000만달러 넘어
- 한국형 '수요응답형 교통' 헝가리 적용…현대차 사업 참여
- 무보, LG화학 美 양극재 공장 건설에 10억달러 보증 지원
- "AI 데이터센터 시장, 5년간 연평균 28%씩 성장한다"
- '구글 지도반출' 한미 정상회담 후 결론…한 번 더 유보할 듯
- GV70, 글로벌 누적판매 30만대 돌파…제네시스 SUV 중 처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BPA, '해범이와 뿌뿌', 전국 지자체·공공캐릭터 공모전 본선 무대 올라
- 2우재준 의원, 대구북구갑 당원협의회 일원과 경남 합천서 수해봉사 진행
- 3차규근 의원, ‘폭염 살인 방지법’ 발의
- 4대구상수도사업본부, 달성군 하빈면 전역 및 다사읍 일부 지역 흐린물 출수 예상
- 5신한금융 "장기연체 고객 이자 감면"…'헬프업&밸류업' 확대
- 6산업부, AI 기반 차세대 신약 설계·제조 R&D에 374억 지원
- 7중소·중견기업, 수출확대 위해 고려하는 신규시장 1순위 '미국'
- 8현대차, 넥쏘 비용 지원 프로그램…할부금 유예·충전비 지원
- 9"상법 추가 개정시, 이사 7명 중 최대주주 몫 최대 3명 그쳐"
- 10LG, 美 바이오 투자 가속화…투자액 5000만달러 넘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