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사회적경제 주간 기념 이벤트 개최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박차훈)와 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이세중)이 운영하고 있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에서 7월 첫째 주 사회적경제 주간을 기념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국민 저변 확대를 위한 사회적경제 주간 기념 이벤트를 오는 7월 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 주간은 매년 7월 1일 ‘사회적기업의 날’과 7월 첫째 주 토요일 ‘세계협동조합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지정된 주간으로 해당 기간 대한민국 사회적경제박람회를 포함한 지자체 등 관련 기관, 기업 등의 다채로운 기념 행사가 이어진다.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에서는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쉽게 참여가능한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모바일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퀴즈의 정답은 지원사업 공식 홈페이지와 SNS 계정 등에 게시된 참여 링크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30일부터 7월 2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제5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박람회에서’도 지원사업 참여기업 제품으로 구성된 기념품 배포 및 홍보활동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지원사업 관계자는 “이번 사회적경제 주간은 2018년부터 지역사회와 사회적기업의 상생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시행 중인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의 주최 기관 새마을금고중앙회와 운영 기관 ‘함께일하는재단’이 각각 창립 60주년과 20주년을 맞이하여 의미를 더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새마을금고중앙회와 함께일하는재단은 지난 5년 간 100개의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43억원 규모의 성장자금, 홍보마케팅, 네트워킹,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의 지원을 제공했으며, 350명의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판로연계, 새마을금고 사회적금융 및 사회공헌사업, 내부 구매 연계 등의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광주경찰청-국제협력정책자문협의회, 북구가족센터 방한용품 지원
- 2이달의 부산세관인은 '김성우 주무관'
- 3경북테크노파크, ‘공유배터리 안전연구센터’ 준공
- 4경상북도·경북테크노파크, '2025 APEC 국가기술사업대전 G-TECH CONNECT' 성황리 종료
- 5정연식 영남대 교수, ‘세계 상위 2% 연구자’ 선정
- 6대구대 이채윤 학생, 제28회 울산광역시 건축대전 대상 수상
- 7김기웅 의원, ‘캄보디아 사태 재발방지 패키지법’ 발의
- 8대구교통공사,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5년 연속 대상 수상
- 9제19회 영덕군수배 전국 출향인·군민 골프대회 성료
- 10영덕군, KBS전국노래자랑 본선 녹화 성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