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퍼스널컬러' 인기에 색조 화장품 수요 급증"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퍼스널 컬러 트렌드에 색조 화장품 수요가 급증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5월 에이블리 뷰티 카테고리 내 '립스틱'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0% 증가했으며, '틴트'는 130% 늘었다.
립뿐 아니라, 아이 메이크업까지 퍼스널 컬러의 영향력이 확대되며 아이브로우' 품목은 약 2배, '아이섀도우'는 거래액이 60% 성장했다.
쉐딩, 블러셔 등 베이스 메이크업 상품도 피부톤에 따라 선택하는 이들이 늘며, '쉐딩·치크·하이라이터' 품목 거래액은 155% 증가했다.
퍼스널 컬러 특화 뷰티 상품도 높은 인기를 끌었다. '웜멤버십', '쿨멤버십' 등 상품명에 퍼스널 컬러를 반영한 릴리바이레드 '무드 키보드 섀도우 팔레트'는 출시 이후 꾸준히 아이섀도우 랭킹 상위권을 차지했다.
'봄웜 라이트', '여쿨 라이트' 등 명도, 채도에 따라 세분화된 퍼스널 컬러별 틴트 조합을 만나볼 수 있는 페리페라 '잉크 더 에어리 벨벳 틴트'도 히어로 상품으로 등극했다.
자신의 퍼스널 컬러 유형과 상품을 연계해 검색하는 경향도 관찰됐다.
5월 에이블리 내 '봄웜틴트'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3배, '쿨톤틴트'는 4배 가량 증가했으며, '웜톤 팔레트', '쿨톤 섀도우'도 많이 검색됐다. '가을웜톤', '여름쿨톤' 등 다양한 퍼스널 컬러 유형을 단독으로 검색하는 이들도 늘었다.
에이블리는 퍼스널 컬러 트렌드가 급부상하며 색조 상품군이 다양해지고 고객들도 피부톤에 맞는 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된 점을 성과 원인으로 분석했다.
에이블리 앱에서 '리뷰 필터' 기능을 통해 '봄웜톤', '여름쿨톤' 등 자신의 퍼스널 컬러 유형에 맞는 리뷰만 골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향상된 점도 주효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개성과 강점을 드러내는 것에 적극적인 잘파세대에게 퍼스널 컬러는 자신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며 "패션뿐 아니라 뷰티 영역에 있어서도 개인화가 주요 키워드로 부상한 만큼,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는 다채로운 뷰티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KT, 갤S25 예약판매 프로모션…"디즈니 월드 투어"
- 삼성바이오에피스, 2024년 역대 최대 실적…"바이오시밀러 성과"
- LG전자, 909억 규모 배당 결의…보통주 500원·우선주 550원
- 스맥, 5G 이동통신 특화망용 기간통신사업자 1호 면허 획득
- LG U+, 24일부터 갤럭시 S25 시리즈 사전예약 실시
- SK하이닉스, 지난해 영업익 23.5조…역대 최대
- 삼성전자, '갤럭시 S25 시리즈' 사전 판매 시작
- KT, 24일부터 갤럭시 S25 시리즈 사전예약 시작
- 둥글어진 갤럭시 S25, AI 기능 강화…'가격 동결'
- ‘상호주 제한’ 카드 꺼내든 고려아연 “영풍 25% 의결권 행사 불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KT, 갤S25 예약판매 프로모션…"디즈니 월드 투어"
- 2광주 서구청, ‘착한소비 선결제’로 관내에 1억원 투입.
- 3삼성바이오에피스, 2024년 역대 최대 실적…"바이오시밀러 성과"
- 4LG전자, 909억 규모 배당 결의…보통주 500원·우선주 550원
- 5함평군 공약이행평가단, 공약사업 이행률 88% 달성 평가
- 6스맥, 5G 이동통신 특화망용 기간통신사업자 1호 면허 획득
- 7LG U+, 24일부터 갤럭시 S25 시리즈 사전예약 실시
- 8SK하이닉스, 지난해 영업익 23.5조…역대 최대
- 9삼성전자, '갤럭시 S25 시리즈' 사전 판매 시작
- 10KT, 24일부터 갤럭시 S25 시리즈 사전예약 시작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