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퍼스널컬러' 인기에 색조 화장품 수요 급증"

경제·산업 입력 2023-06-26 16:22:39 수정 2023-06-26 16:22:39 이지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에이블리 뷰티관에 입점해 있는 릴리바이레드 섀도우 팔레트 제품 사진. [사진=에이블리]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퍼스널 컬러 트렌드에 색조 화장품 수요가 급증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5월 에이블리 뷰티 카테고리 내 '립스틱'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0% 증가했으며, '틴트'는 130% 늘었다. 


립뿐 아니라, 아이 메이크업까지 퍼스널 컬러의 영향력이 확대되며 아이브로우' 품목은 약 2배, '아이섀도우'는 거래액이 60% 성장했다.


쉐딩, 블러셔 등 베이스 메이크업 상품도 피부톤에 따라 선택하는 이들이 늘며, '쉐딩·치크·하이라이터' 품목 거래액은 155% 증가했다.


퍼스널 컬러 특화 뷰티 상품도 높은 인기를 끌었다. '웜멤버십', '쿨멤버십' 등 상품명에 퍼스널 컬러를 반영한 릴리바이레드 '무드 키보드 섀도우 팔레트'는 출시 이후 꾸준히 아이섀도우 랭킹 상위권을 차지했다. 


'봄웜 라이트', '여쿨 라이트' 등 명도, 채도에 따라 세분화된 퍼스널 컬러별 틴트 조합을 만나볼 수 있는 페리페라 '잉크 더 에어리 벨벳 틴트'도 히어로 상품으로 등극했다.


자신의 퍼스널 컬러 유형과 상품을 연계해 검색하는 경향도 관찰됐다. 


5월 에이블리 내 '봄웜틴트'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3배, '쿨톤틴트'는 4배 가량 증가했으며, '웜톤 팔레트', '쿨톤 섀도우'도 많이 검색됐다. '가을웜톤', '여름쿨톤' 등 다양한 퍼스널 컬러 유형을 단독으로 검색하는 이들도 늘었다.


에이블리는 퍼스널 컬러 트렌드가 급부상하며 색조 상품군이 다양해지고 고객들도 피부톤에 맞는 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된 점을 성과 원인으로 분석했다. 


에이블리 앱에서 '리뷰 필터' 기능을 통해 '봄웜톤', '여름쿨톤' 등 자신의 퍼스널 컬러 유형에 맞는 리뷰만 골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향상된 점도 주효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개성과 강점을 드러내는 것에 적극적인 잘파세대에게 퍼스널 컬러는 자신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며 "패션뿐 아니라 뷰티 영역에 있어서도 개인화가 주요 키워드로 부상한 만큼,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는 다채로운 뷰티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지영 기자

96easy@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