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시흥 롯데캐슬 시그니처' 본격 분양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롯데건설은 경기도 시흥시 은행동 일대에 '시흥 롯데캐슬 시그니처'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9층, 14개 동, 2개 블록, 총 2,13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84㎡A 654가구, 84㎡B 311가구, 84㎡C 265가구, 2블록 전용면적 84㎡A 477가구, 84㎡B 288가구, 84㎡C 138가구다.
'시흥 롯데캐슬 시그니처' 인근의 교통편을 살펴보면, 7월에 개통될 예정인 서해선 북쪽 연장 구간인 대곡~소사선이 개통될 예정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5호선·9호선·공항철도 환승역인 김포공항역을 통해 수도권 각지로 이동할 수 있고, 7호선 환승역인 부천종합운동장역을 통해 강남 업무지구도 접근할 수 있다.
차량으로는 인접한 수인로, 시흥대로, 제2경인고속도로(신천IC), 수도권제1고속도로(안현JC)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일대에는 검바위초, 소래중, 소래고가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또한, 롯데마트 시흥, 부천 스타필드 시티,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등과 광명에 위치한 이케아, 코스트코, 롯데몰의 편의시설도 위치해 있다.
집 안 내부를 살펴보면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bay 판상형 위주로 설계될 예정이다.
단지 곳곳에는 키즈가든, 플레이가든, 야외운동공간인 웰니스가든, 센트럴파크 등의 조경 공간이 꾸며져 있고 키즈스테이션(어린이승강장)과 게스트룸이 들어서는 캐슬리안센터 등의 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시흥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롯데건설이 경기 시흥시에서 분양하는 첫 번째 롯데캐슬 단지로 우수한 특화 설계와 함께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쉽게 누릴 수 있는 입지 여건 등을 갖췄다"며 "2개 블록, 2,133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으로 시흥시에 거주하면 우선 공급 자격을 얻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만 19세 이상, 청약 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이상, 지역 및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자라면 누구나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단지는 2개 블록의 당첨자 발표일이 서로 달라 중복으로 청약을 할 수 있고, 전 타입(전용면적 84㎡ A, B, C)의 60%는 추첨제로 당첨자를 뽑아 가점이 부족해도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
분양 일정은 다음 달 1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일 1순위, 12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19일에는 1블록 당첨자를, 20일에는 2블록 당첨자를 각각 발표한다. 정당계약은 8월 1~4일 진행한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중기부, 강릉 가뭄 피해 소상공인에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유럽 시장 공식 진출…8개국 출시
- 배민B마트, 업계 최초 쓰레기 '종량제 봉투 배달' 개시
- 쿠팡·쿠팡이츠서비스,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상생 협약
- 신세계푸드, '화장품 ODM' 씨앤씨인터내셔널에 500억 투자
- 교보생명 평생안심신탁, 고령층에 호응…'치매머니' 해결책 부상
- CGV, ‘아바타: 물의 길’ SCREENX 3D 버전으로 첫 선봬
- GC녹십자, 창립 58주년 기념식 개최
- 마사회, '은퇴경주마 품평회·승마대회 결승전' 성료
- 질풍가도 달리는 연승마... 올해의 연승왕은 누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공영민 고흥군수 "청렴, 공직자가 지켜야 할 기본 원칙"
- 2해운대구, '전국지자체 일자리 대상' 시상식서 특별상 수상
- 3중기부, 강릉 가뭄 피해 소상공인에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 4김희수 진도군수, 추석 앞두고 지역 사회복지시설 위문
- 5'맛있는 소통' 목포 드림스타트, 가족 외식 체험으로 유대감 '쑥쑥'
- 6예산 축소 위기 속 남원시, 지적재조사 국비 증액 확보 성과
- 7장수군, 김상두 전 군수 발자취 재조명…공적비 제막식 열려
- 8LH 대구경북지역본부, 추석 맞이 사랑 나눔 진행
- 9아모레퍼시픽 마몽드, 유럽 시장 공식 진출…8개국 출시
- 10APEC 앞둔 경주시, 세계유산축전 통해 국제 문화도시 위상 입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