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시스템즈 “최적 목적지 API 통해 아이엠 승객 하차 최적 지점 안내”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팅크웨어의 모빌리티 및 자율주행 플랫폼 개발 자회사인 아이나비시스템즈가 아이엠(i.M)에 최적 목적지 API를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아이나비시스템즈가 공급하는 ‘최적 목적지 API’는 사용자로부터 목적지 좌표와 이동 수단을 입력 받아 승객이 하차할 수 있는 최적의 지점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의 목적지로 설정된 건물이나 단지의 입구 및 도로, 이동 수단의 특성을 매칭해 우선 순위에 따른 최적 목적지를 선정한다.
또한, 이동 수단 입력 시 차량, 보행, 배달 등 각 특성을 반영한 도착 지점 선별 제공이 가능하여, 택시의 경우 승객이 하차할 수 있도록 장애물이 없는 구간과 목적지 건물 입구와 가장 근접한 위치를 고려하여 안내한다.
이은복 모빌리티사업부문장은 “최적 목적지 API 는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 고객들의 편의성을 위해 개발한 당사만의 고유 기술이다”며 “택시 서비스 뿐만 아니라 대중교통, 배달, 이륜차, 보행 등 이동 수단 별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엠(i.M) 관계자는 “승객에게 최적의 하차 지점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 상승과 운영 효율화를 도모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나비시스템즈는 웹과 어플리케이션에서 지도 정보를 활용하기 위한 API 제공 서비스인 ‘아이나비Maps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스타트업 및 지자체, 기관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에어(Air)’는 주행 거리에 따른 캐시 적립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9일 이상 주행 시 캐시 룰렛 참여 기회를 주는 더블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하고 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CU, 토스와 ‘페이스페이 기프트 팩토리’ 팝업스토어 개최
- 한샘, 집중력 높이는 공부방 책상 선택 꿀팁 공개
- S-OIL, '2025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주유소 부문 10년 연속 1위
- 특별한맛주식회사, ‘하우스 오브 신세계 청담’ 입점…"프리미엄 장류 시장 공략"
- 졸스, 선케어 매출 남미 비중 66% 차지…"강한 자외선 영향"
- “신도시도 중심 입지가 최고”…‘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 발길 이어지는 이유
- 한국콜마,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 인제로얄칼슘, 국제문화교류재단과 취약계층·홀몸어르신에 칼슘 제품 기부
- 울산 옥동 생활권 새 아파트…'문수로 벽산 블루밍' 공급
- 영풍 장형진 고문, 소환 조사 없이 불송치…환경단체 '재수사' 촉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