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리자, ‘2023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생활용품 부문 선정

생활위생 전문 그룹 MSS 그룹 산하의 ㈜모나리자가 ‘2023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생활용품(화장지) 부문 1위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는 품질 좋은 상품과 서비스로 소비자만족도를 높이고 업계 발전에 기여한 브랜드를 시상∙공표해 격려하고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소비의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제정됐다.
㈜모나리자는 MSS홀딩스(대표 정회훈)를 지주회사로 두고 있는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그룹 산하의 회사로 각종 티슈 제품과 물티슈, 마스크, 손소독제, 항균 탈취제 등 다양한 위생 용품을 출시하며 위생 용품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업체는 화장지, 미용티슈, 미용티슈, 키친타월부터 물티슈, 마스크, 기저귀 등 다양한 생활∙위생용품을 연구 및 개발해 업계를 선도하고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을 펼쳐온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모나리자 관계자는 “글로벌 경기침체에도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임직원 모두가 노력을 다했기에 소비자의 한결 같은 사랑과 이번 수상의 영예를 모두 누리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로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생활·위생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모나리자는 매년 재활용지로 2만 톤의 화장지를 생산해 연간 40만 그루의 나무를 보존하며,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있다. 또한 박스포장은 산림관리협의회(FSC)의 산림인증을 받은 종이 박스를 사용하고 친환경 제품군을 확대, 친환경 설비 확충 등 다각적인 노력으로 2030년까지 탄소 배출을 10% 줄일 계획이다.
이 외에도 취약계층과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위생용품을 기부하며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ESG위원회와 전담 조직을 구성하여 지속가능경영을 고도화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주한영국문화원, ‘비욘드 컨퍼런스 2025’에 한국 대표단 초청
- 위트글로벌 AI스마트 하드웨어 플렛폼 ‘WITH’, 텍스리펀드 기능 도입
- '정보원' 韓 영화 예매율 1위…'주토피아2'와 예매량 선두
- 브랜드스타즈 ‘2025 국가대표 명품브랜드’ 선정 발표
- 동국제약, 전립선비대증 복합제 ‘유레스코정’ 국내 출시
- 동아ST, ‘혁신형 제약기업’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아리아스튜디오, 인터랙티브 상영 통해 극장 체험형 콘텐츠 시장 확대
- GC녹십자, 수두백신 균주 WHO 등재
- 기업은행, ‘자산연결하고 산타 선물받자’ 이벤트 실시
- 푸쉬레, 29CM 입점…"고객과의 접점 확장 기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B국민카드, 갤럭시 마카오 리조트 단독 프로모션 실시
- 2카카오페이, 수능 끝난 고3 대상 금융교육 진행
- 3NHN페이코, 다이소몰 연말 할인 프로모션 진행
- 4업비트 '코인 모으기' 누적 투자액 4400억 돌파…이용자 21만명 넘
- 5한화손보, 캐롯 모바일앱에 여성 전용 메뉴 '여성라운지' 신설
- 6코인원, 적립식 투자 서비스 '코인모으기' 출시
- 7김한종 장성군수, '지역 먹거리 선순환 구조' 결실 맺다
- 8농협손보, 유베이스와 '아침밥 먹기' 업무협약 체결
- 9교보라이프플래닛 김영석 대표, 연임 확정
- 10에이루트, PG사 인수로 밸류체인 확장…“글로벌 결제 플랫폼으로 도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