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출시 전 신규 기능 '실험실'에서 미리 체험하세요"
증권·금융
입력 2023-08-23 16:25:02
수정 2023-08-23 16:25:02
민세원 기자
0개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블록체인·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는 업비트에 ‘실험실’ 기능을 추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실험실은 업비트에 탑재될 신규 기능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실험실을 경험하고 싶은 이용자는 업비트에 로그인한 뒤, 화면 우측 하단에 위치한 ‘더보기’ 탭(모바일 앱) 또는 ‘My’ 탭(PC 웹)을 통해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업비트가 실험실을 통해 첫 번째로 선보인 기능은 ‘투자손익 보기’다.
업비트 이용자는 해당 기능을 통해 원하는 기간의 누적 수익률, 평균 투자 금액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투자손익 보기는 업비트 이용자가 가장 많은 출시를 요청한 기능으로, 3가지 수익률(▲단순 수익률 ▲시간가중 수익률 ▲금액가중 수익률)을 지원한다.
단순 수익률은 이용자의 투자 초기 금액에 대한 실제 수익·손실을 계산해 제공한다.
시간가중 수익률은 특정 기간의 잔고 평균 대비 손익금을 시간 가중한 값을 나타내며, 금액가중 수익률은 시간가중 수익률과 다르게 금액의 변화를 고려한 결괏값이 표시된다.
업비트 관계자는 “실험실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순차적으로 소개할 것”이라며 “이용자 피드백을 적극 수렴해 더 나은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yejoo050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성 장흥군수, 폭염·가뭄 복합 재난에 '긴급 점검'…"군민 안전 최우선"
- 2JP모건 "지배구조 개혁 땐 코스피 5000 간다"…투자의견 '비중확대'
- 3조국혁신당 "선거제 개혁으로 내란세력 배제"
- 4李 골목 상권 회복 강조…“함께 외식합시다”
- 5북중, 여객열차 운행 재개 조율…코로나 중단 후 5년만
- 6尹 재구속 후 첫 조사 불발…14일 출석도 불투명
- 7에어인디아 추락 초기 조사 결과…"원인은 연료 스위치 차단"
- 8미-EU 무역합의 임박…농산물·자동차 관세 막판 쟁점
- 9비트코인, 11만8000달러 넘긴 뒤 숨고르기
- 10오픈AI, 윈드서프 인수 무산…구글, 핵심 인재 확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