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 최대 172% ↑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홈플러스는 ‘2023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전개한 지난달 10일~31일까지 22일간 과일과 수산 매출이 전년 추석 사전예약 동기간 대비 각각 48%, 49% 신장했고, 온라인 전체는 50%, 주류 이지픽업은 172%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품목별 매출로는 배가 126%, 김은 58% 뛰었다.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축산세트는 ‘LA식꽃갈비 냉동세트(미국산)’, ‘전통양념소불고기 냉동세트(1.6kg)’, ‘LA식꽃갈비 냉동세트(호주산)’ 등이 판매수가 높았다. 과일의 경우, ‘사과’, ‘배’가 강세를 보이며, ‘농부의 자부심(GAP) 사과배 혼합세트’, ‘프리미엄 샤인머스캣 세트’, ‘농부의 자부심(GAP) 사과 세트’ 등이 높은 판매수를 기록했다.
수산은 ‘홈플러스시그니처 ASC 인증 기장미역 다시마세트’, ‘CJ비비고 초사리 곱창돌김(1호)’, ‘대천김 도시락김(54봉) 세트’가 베스트 제품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오염수 방류 전부터 국제 표준(MSC·ASC 공급망 인증)을 취득해 안전한 수산물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이 고객의 신뢰를 얻으며 매출에도 기여했다. 홈플러스는 내년 설 세트 물량 대부분도 올해 상반기에 비축을 완료했다.
온라인을 통한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도 크게 늘었다. 실제로 홈플러스 온라인 판매량 기준, 전체 추석 선물세트 매출은 50% 이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 론칭한 이지픽업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판로를 확대한 주류의 경우, 매출이 172% 껑충 뛴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건강식품은 ‘정성담은 표고혼합 세트’, ‘리얼견과스페셜 선물세트’, ‘매일견과위드넛세트(20g*50입)’가, 가공식품은 ‘정관장 홍삼원(50ml*30포)’, ‘CJ특별한선택(H-2호)’, ‘사조 안심특선(88호)’ 등이 높은 판매수를 기록했다. /hojinlee97@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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