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리치, 공식 블로그 오픈…"생활 속 백과사전 역할"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굿리치가 ‘일상을 더 풍요롭게 만드는 이야기’라는 타이틀로 회사의 네이버 공식 블로그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굿리치 공식 블로그는 정보 전달을 통한 고객 소통 강화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범람하는 보험 콘텐츠의 홍수 속에서 일반 대중들을 대상으로 한 정확한 보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보험 상품과 고객 간의 정보 격차를 해소를 기치로 내걸었다.
아울러 굿리치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기존 SNS 채널에 더해 일반 대중들과의 다방면에 걸친 소통 접점의 다변화를 이끌어냄과 동시에 향후 격화될 보험 판매 시장의 주도권 선점을 위한 브랜딩 강화 효과까지 포석에 뒀다.
굿리치 블로그의 콘텐츠는 보험, 금융, 경제, 트렌드 이슈를 비롯해 자사의 각종 소식을 알리는 굿리치 뉴스 등 5개의 메인 코너로 구성됐으며, 보험을 포함한 생활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엄선된 정보 및 이슈들을 쉽고 빠르고 재미있게 전달하여 많은 대중들이 유익한 생활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초점을 맞췄다.
먼저 ‘리치한 보험’ 코너에서는 굿리치 대표 캐릭터 올치(부엉이)가 나서 보험 관련 궁금증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주는 보험 웹툰, 실생활에 꼭 필요한 보험 정보를 제공하는 보험 칼럼 등 보험 전반에 대한 흥미로운 주제들을 다룬다.
또한 쵸비(토끼)는 ‘리치한 금융’에서 국내외 금융 이슈의 발 빠른 전달 및 용어와 개념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리오(오리)는 ‘리치한 경제/상식’에서 어려운 경제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해설하며 해피(하마)는 ‘키치한 트렌드’를 통해 시기별 이슈로 부각되는 트렌드를 소개한다.
회사는 굿리치 블로그가 보험을 비롯한 대중들의 질 높은 경제 생활과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생활 속 백과사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콘텐츠 선정에 주력할 계획이다.
임철웅 굿리치 브랜딩그룹 상무는 “굿리치 공식 블로그는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폭넓고 심도 깊은 유익한 정보 제공을 통해 친화적 보험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kmh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HD현대인프라코어, HD현대건설기계와 합병 통과
- KB증권, 채권 온라인 거래 이벤트 실시
- 카카오뱅크, 시각장애인 위한 음성 OTP 도입
- IBK기업은행·수원특례시, 창업기업 설비투자 특별지원 업무협약
- 토스뱅크, UNGC 가입…"지속가능한 혁신 앞세워 ESG 경영 강화"
- 케이뱅크, 韓∙日 스테이블코인 송금 기술검증 성공
- 나노실리칸첨단소재, 이차전지 실리콘 나노섬유 복합체 핵심특허 확보
- 삼성생명, 우수한 펀더멘털+지배구조 변화 기대…목표가↑-신한
- Sh수협은행, 트리니티자산운용 인수…창립 63년만 M&A 첫 결실
- 신임 금융위원장 취임…'생산적 금융' 전환 본격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SG닷컴, '선물하기 좋은 화장품' 테마로 '뷰티 쓱세일' 진행
- 2제19회 장수한우랑사과랑 축제…"최고의 장수한우 가린다"
- 3중진공, ‘재도전 마인드업’ 힐링캠프 참여자 모집
- 4전북콘텐츠융합진흥원, ‘익산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 개최
- 5GS리테일, 백지연 전 앵커와 GS샵서 방송 시작
- 6박희승 의원 "재해위험지역 정비사업 590억 확보…주민 안전 최우선"
- 7HD현대인프라코어, HD현대건설기계와 합병 통과
- 8SKT, 고객정보 유출설에 "전혀 사실 아냐" 일축
- 9이마트24, '소비쿠폰 2차 지급' 맞춰 할인 행사
- 10KB증권, 채권 온라인 거래 이벤트 실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