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리치, 공식 블로그 오픈…"생활 속 백과사전 역할"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굿리치가 ‘일상을 더 풍요롭게 만드는 이야기’라는 타이틀로 회사의 네이버 공식 블로그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굿리치 공식 블로그는 정보 전달을 통한 고객 소통 강화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범람하는 보험 콘텐츠의 홍수 속에서 일반 대중들을 대상으로 한 정확한 보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보험 상품과 고객 간의 정보 격차를 해소를 기치로 내걸었다.
아울러 굿리치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기존 SNS 채널에 더해 일반 대중들과의 다방면에 걸친 소통 접점의 다변화를 이끌어냄과 동시에 향후 격화될 보험 판매 시장의 주도권 선점을 위한 브랜딩 강화 효과까지 포석에 뒀다.
굿리치 블로그의 콘텐츠는 보험, 금융, 경제, 트렌드 이슈를 비롯해 자사의 각종 소식을 알리는 굿리치 뉴스 등 5개의 메인 코너로 구성됐으며, 보험을 포함한 생활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엄선된 정보 및 이슈들을 쉽고 빠르고 재미있게 전달하여 많은 대중들이 유익한 생활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초점을 맞췄다.
먼저 ‘리치한 보험’ 코너에서는 굿리치 대표 캐릭터 올치(부엉이)가 나서 보험 관련 궁금증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주는 보험 웹툰, 실생활에 꼭 필요한 보험 정보를 제공하는 보험 칼럼 등 보험 전반에 대한 흥미로운 주제들을 다룬다.
또한 쵸비(토끼)는 ‘리치한 금융’에서 국내외 금융 이슈의 발 빠른 전달 및 용어와 개념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리오(오리)는 ‘리치한 경제/상식’에서 어려운 경제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해설하며 해피(하마)는 ‘키치한 트렌드’를 통해 시기별 이슈로 부각되는 트렌드를 소개한다.
회사는 굿리치 블로그가 보험을 비롯한 대중들의 질 높은 경제 생활과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생활 속 백과사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콘텐츠 선정에 주력할 계획이다.
임철웅 굿리치 브랜딩그룹 상무는 “굿리치 공식 블로그는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폭넓고 심도 깊은 유익한 정보 제공을 통해 친화적 보험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kmh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벤츠·현대차·르노코리아 등 21개 차종 2만4555대 리콜
- 페이퍼컴퍼니 뒤에 숨은 M&A…이니텍, '깜깜이 딜' 주의보
- "서울보증 사태 재발 막자"…정부, 징벌적 과징금 추진
- 韓증시 호평하던 글로벌IB, 세제안 발표에 '급유턴'
- 카카오뱅크, 역대 최대 실적…수익 다각화는 과제
- 기업銀, 영천시 화재피해 중소기업 1000억원 긴급 자금 지원
- 갤럭시아머니트리, 위버스에 '신용카드 결제서비스' 제공
- 벡트, 'AI 전자칠판'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
- 금투협, '자산운용사 백오피스 운용지원·세무회계' 과정 개설
- 삼성운용 'KODEX 미국배당커버드콜액티브' 순자산 5000억원 달성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셀트리온 ‘앱토즈마’ IV 제형, 美서 CRS 적응증 허가 추가 승인
- 2CGV, 빙그레와 광복 80주년 ‘처음 듣는 광복’ 8일 개봉
- 3KT, 1인 가구 겨냥 ‘따로 살아도 생활혜택 Plus’ 출시
- 4컴투스프로야구V25, 김도영 복귀 기념 이벤트 실시
- 5동아제약, 건기식 셀파렉스 베이직 라인 3종 출시
- 6넥슨, ‘던전앤파이터’ 서비스 20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 진행
- 7HD현대重, 美 해군 군수지원함 MRO 사업 수주…11월 인도 예정
- 8부산교육청, 특수학교·원거리 지역 학생들 통학버스 대폭 확대
- 9“3번 회전으로 7층까지”…직선형 드라이브인 설계 적용한 ‘청라 SK V1’ 눈길
- 10SK디앤디, 1주당 200원 중간배당…총 37억 규모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