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리치, 공식 블로그 오픈…"생활 속 백과사전 역할"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굿리치가 ‘일상을 더 풍요롭게 만드는 이야기’라는 타이틀로 회사의 네이버 공식 블로그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굿리치 공식 블로그는 정보 전달을 통한 고객 소통 강화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범람하는 보험 콘텐츠의 홍수 속에서 일반 대중들을 대상으로 한 정확한 보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보험 상품과 고객 간의 정보 격차를 해소를 기치로 내걸었다.
아울러 굿리치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기존 SNS 채널에 더해 일반 대중들과의 다방면에 걸친 소통 접점의 다변화를 이끌어냄과 동시에 향후 격화될 보험 판매 시장의 주도권 선점을 위한 브랜딩 강화 효과까지 포석에 뒀다.
굿리치 블로그의 콘텐츠는 보험, 금융, 경제, 트렌드 이슈를 비롯해 자사의 각종 소식을 알리는 굿리치 뉴스 등 5개의 메인 코너로 구성됐으며, 보험을 포함한 생활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엄선된 정보 및 이슈들을 쉽고 빠르고 재미있게 전달하여 많은 대중들이 유익한 생활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초점을 맞췄다.
먼저 ‘리치한 보험’ 코너에서는 굿리치 대표 캐릭터 올치(부엉이)가 나서 보험 관련 궁금증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주는 보험 웹툰, 실생활에 꼭 필요한 보험 정보를 제공하는 보험 칼럼 등 보험 전반에 대한 흥미로운 주제들을 다룬다.
또한 쵸비(토끼)는 ‘리치한 금융’에서 국내외 금융 이슈의 발 빠른 전달 및 용어와 개념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리오(오리)는 ‘리치한 경제/상식’에서 어려운 경제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해설하며 해피(하마)는 ‘키치한 트렌드’를 통해 시기별 이슈로 부각되는 트렌드를 소개한다.
회사는 굿리치 블로그가 보험을 비롯한 대중들의 질 높은 경제 생활과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생활 속 백과사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콘텐츠 선정에 주력할 계획이다.
임철웅 굿리치 브랜딩그룹 상무는 “굿리치 공식 블로그는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폭넓고 심도 깊은 유익한 정보 제공을 통해 친화적 보험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kmh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4대 금융지주, '주주환원율 50% 시대' 문턱에…실적은 정점, 지속성은 과제
- 미국, 2일 서머타임 해제…한국과 시차 1시간 더 벌어진다
- 비트코인 '업토버' 끝났다…7년만에 첫 '10월 월간 하락'
- 외국인 환전업자 10명 중 9명 중국인…위안화 환전은 2%
- 사망보험금, 생전 연금처럼 받는다…유동화 본격 시행
- 대출 규제에 카드론 재미 시들…카드업계 '불황 터널'
- '5조 클럽·최대 이익'… KB·우리금융 함박웃음
- NH농협금융, 3분기 누적 순익 2조2599억원…증권↑은행·보험↓
- KBI그룹, 라온 이어 상상인저축은행 품는다…1107억원에 지분 90% 인수
- KB국민은행, 한국-인도네시아간 QR결제서비스 최초 시연 성공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국제 금값, 온스당 3997달러…미중 불확실성에 조정 국면 지속
- 2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복구율 92%…행정시스템 대부분 정상화
- 3韓中, 통화스와프·FTA·범죄 공조 등 협력 합의…‘실질 협력’ 강화
- 4서울시, 한강버스 시민 탑승 운항 재개…첫날 3000여명 이용
- 5필리핀 대통령, 한화오션과 잠수함 협력 논의
- 6늦가을 미술관 울려 퍼진 ‘명화와 클래식 선율’
- 7미스코리아 '美'에 해남 '味'를 더하다…해남미남축제, '515 김치 비빔'으로 축제 분위기 '후끈'
- 8김한종 장성군수 "장성군이 명실상부한 역사·문화·교육 메카로 우뚝"
- 9공영민 고흥군수 "군민 참여와 화합이 고흥발전 원동력"
- 10해수부, “후쿠시마 오염수 투명 공개·국제 감시 필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