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리치, 공식 블로그 오픈…"생활 속 백과사전 역할"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굿리치가 ‘일상을 더 풍요롭게 만드는 이야기’라는 타이틀로 회사의 네이버 공식 블로그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굿리치 공식 블로그는 정보 전달을 통한 고객 소통 강화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범람하는 보험 콘텐츠의 홍수 속에서 일반 대중들을 대상으로 한 정확한 보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보험 상품과 고객 간의 정보 격차를 해소를 기치로 내걸었다.
아울러 굿리치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기존 SNS 채널에 더해 일반 대중들과의 다방면에 걸친 소통 접점의 다변화를 이끌어냄과 동시에 향후 격화될 보험 판매 시장의 주도권 선점을 위한 브랜딩 강화 효과까지 포석에 뒀다.
굿리치 블로그의 콘텐츠는 보험, 금융, 경제, 트렌드 이슈를 비롯해 자사의 각종 소식을 알리는 굿리치 뉴스 등 5개의 메인 코너로 구성됐으며, 보험을 포함한 생활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엄선된 정보 및 이슈들을 쉽고 빠르고 재미있게 전달하여 많은 대중들이 유익한 생활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초점을 맞췄다.
먼저 ‘리치한 보험’ 코너에서는 굿리치 대표 캐릭터 올치(부엉이)가 나서 보험 관련 궁금증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주는 보험 웹툰, 실생활에 꼭 필요한 보험 정보를 제공하는 보험 칼럼 등 보험 전반에 대한 흥미로운 주제들을 다룬다.
또한 쵸비(토끼)는 ‘리치한 금융’에서 국내외 금융 이슈의 발 빠른 전달 및 용어와 개념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리오(오리)는 ‘리치한 경제/상식’에서 어려운 경제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해설하며 해피(하마)는 ‘키치한 트렌드’를 통해 시기별 이슈로 부각되는 트렌드를 소개한다.
회사는 굿리치 블로그가 보험을 비롯한 대중들의 질 높은 경제 생활과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생활 속 백과사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콘텐츠 선정에 주력할 계획이다.
임철웅 굿리치 브랜딩그룹 상무는 “굿리치 공식 블로그는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폭넓고 심도 깊은 유익한 정보 제공을 통해 친화적 보험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kmh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코스닥도 매수 사이드카 발동…코스닥150선물 6% 급등
- DB생명, ‘2024 연도상’ 시상식 개최
- [개장시황] 美 관세유예에 코스피, 매수 사이드카 발동
- 우리은행 여의도북지점 포함 7개 불용 부동산 공개 매각
- 코스피시장 매수 사이드카 발동…코스피200선물 5% 급등
- 코스피, 美상호관세 유예에 5% 넘게 상승…2400선 회복
- 신한은행, 스테이블 코인 기반 韓·日 해외송금 실증 실험 참여
- 하나카드, MG새마을금고 프리미엄 PLCC 'MG+ BLACK 하나카드' 출시
- 205억 금융사고 터진 농협은행…이찬우 농협금융 회장 "고객 신뢰 없이 미래 없다"
- 다올투자, '4조원 기술수출' 에이비엘바이오 목표주가 54%↑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영덕군, 산불 12일 만에 가장 먼저 철거 작업 돌입
- 2영덕군, 산불 피해복구 성금 40억 돌파
- 3개그맨 윤형빈, 영덕군에 고향사랑 산불 긴급 모금 동참
- 4대구 중구, 청년사업자 임대료 연 최대 200만 원 지원
- 5한국계 최초 주한미군 장성, 박진 사령관…영남대 공식 방문
- 6대구소방, 국민행복 소방정책 평가 ‘8년 연속 전국 1위’ 쾌거
- 7대구광역시, 신임 경제부시장에 홍성주 재난안전실장 임용
- 8경산교육지원청, 초등 수업전문가(수업연구교사) 오리엔테이션 실시
- 9iM뱅크(아이엠뱅크) – 포항시 - 경북신용보증재단, ‘포항시 희망동행 소상공인 특례보증 업무협약’ 체결
- 10북구청, 도시철도 3호선 관광명소 랩핑광고 시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