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종합시공사 비전 선포 컨퍼런스’ 개최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마포구 한샘 상암사옥에서 ‘종합시공사 비전 선포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샘이 종합시공사와 동반 성장을 약속하고, 리하우스 직시공 패키지의 시공 품질 차별화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종진 한샘서비스 대표는 시공 품질 강화 전략을 발표하며 “전국 단위의 종합시공사 직시공망을 확대하면서 인테리어 공사의 독보적인 시공 경쟁력을 발휘하고, 리하우스 패키지에 대한 시공 품질보증 프로세스를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한샘 시공 전문 자회사 한샘서비스는 지난해 6월부터 종합시공사를 통한 시공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하나의 아이템을 전문 시공하는 ‘단과 시공사’ 체계에서 ‘종합시공사’ 중심의 전략을 도입해, 지금까지 전국 80여 개 종합시공사를 육성했다.
‘종합시공사’는 가구와 건재뿐 아니라 철거·전기·목공·도장·도배 등 기본공사까지 인테리어 전 공정 종합 시공 능력을 갖춘 한샘의 시공협력사다.
‘단과시공사’는 부엌, 욕실, 창호, 바닥재 등 각각의 아이템별 공정을 책임진다.
한샘은 종합시공사 수를 확대하면서 종합시공사가 책임 시공하는 리하우스 패키지 현장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종합시공사가 책임지고 집약된 시공역량을 투입하면 여러 개 ‘단과시공사’가 공사하는 과거 방식보다 체계적인 현장관리와 사후관리가 가능해진다.
이어, 시공 핵심 인력인 리모델링 현장 감독자 ‘PM’과 현장 관리자 ‘필드 매니저’, 시공협력기사 ‘시공 프로’의 육성 고도화 계획도 밝혔다.
채용부터 입문교육, 승격교육, 평가관리 등 한샘서비스의 체계적인 육성 시스템을 통해 시공 인력의 전문성을 높이고, 시공 품질을 표준화하는 전략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우수 종합시공사를 위한 새로운 멤버십 프로그램 H-Class를 소개하고, H-Class 1기로 선정된 종합시공사 6곳에 감사패도 수여했다.
H-Class는 종합시공사를 대상으로 △종합시공 시행률 △고객만족도 평가 △시공품질을 평가해 우수 시공사를 선정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한샘서비스는 매년 H-Class를 상·하반기 각 1회씩 선정할 예정이다.
김유진 한샘 대표는 “인테리어 공사 상품은 현장에서 시공을 통해 완성하기 때문에 시공협력사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한샘 종합시공사가 오랜 경험을 통해 길러온 전문성으로 고객이 만족할 만한 수준의 책임시공을 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각국 정상, 트럼프 취임 앞두고 국제질서 격변 대비 움직임
- 한남4구역 시공사 오늘 결정…삼성·현대 증 승자는
- 무암, 생성형 AI 활용 한국 전래동화 프로젝트 착수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2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3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4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5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6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7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8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9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10BNK부산은행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약 향해"…변화와 혁신 강조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