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종합시공사 비전 선포 컨퍼런스’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3-09-11 16:52:02 수정 2023-09-11 16:52:02 이지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샘 책임시공으로 완성한 스타일패키지 상품 ‘슬림뉴트럴’ 모습. [사진=한샘]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마포구 한샘 상암사옥에서 종합시공사 비전 선포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샘이 종합시공사와 동반 성장을 약속하고, 리하우스 직시공 패키지의 시공 품질 차별화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종진 한샘서비스 대표는 시공 품질 강화 전략을 발표하며 전국 단위의 종합시공사 직시공망을 확대하면서 인테리어 공사의 독보적인 시공 경쟁력을 발휘하고, 리하우스 패키지에 대한 시공 품질보증 프로세스를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한샘 시공 전문 자회사 한샘서비스는 지난해 6월부터 종합시공사를 통한 시공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하나의 아이템을 전문 시공하는 단과 시공사체계에서 종합시공사중심의 전략을 도입해, 지금까지 전국 80여 개 종합시공사를 육성했다.

 

종합시공사는 가구와 건재뿐 아니라 철거·전기·목공·도장·도배 등 기본공사까지 인테리어 전 공정 종합 시공 능력을 갖춘 한샘의 시공협력사다.

 

단과시공사는 부엌, 욕실, 창호, 바닥재 등 각각의 아이템별 공정을 책임진다.

 

한샘은 종합시공사 수를 확대하면서 종합시공사가 책임 시공하는 리하우스 패키지 현장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종합시공사가 책임지고 집약된 시공역량을 투입하면 여러 개 단과시공사가 공사하는 과거 방식보다 체계적인 현장관리와 사후관리가 가능해진다.

 

이어, 시공 핵심 인력인 리모델링 현장 감독자 ‘PM’과 현장 관리자 필드 매니저’, 시공협력기사 시공 프로의 육성 고도화 계획도 밝혔다.

 

채용부터 입문교육, 승격교육, 평가관리 등 한샘서비스의 체계적인 육성 시스템을 통해 시공 인력의 전문성을 높이고, 시공 품질을 표준화하는 전략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우수 종합시공사를 위한 새로운 멤버십 프로그램 H-Class를 소개하고, H-Class 1기로 선정된 종합시공사 6곳에 감사패도 수여했다.

 

H-Class는 종합시공사를 대상으로 종합시공 시행률 고객만족도 평가 시공품질을 평가해 우수 시공사를 선정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한샘서비스는 매년 H-Class를 상·하반기 각 1회씩 선정할 예정이다.

 

김유진 한샘 대표는 인테리어 공사 상품은 현장에서 시공을 통해 완성하기 때문에 시공협력사의 역할이 중요하다한샘 종합시공사가 오랜 경험을 통해 길러온 전문성으로 고객이 만족할 만한 수준의 책임시공을 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지영 기자

easy@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