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4개 상품 2023 '굿디자인 어워드' 선정

경제·산업 입력 2023-09-27 13:40:12 수정 2023-09-27 13:40:12 이지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롯데캐슬 리버파크 시그니처'의 티하우스 카페아트리움. [사진=롯데건설]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롯데건설은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아파트에 적용하는 4개 상품이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굿디자인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 디자인상이다.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됐으며, 국내 모든 상품의 디자인과 외관, 기능,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는 우수디자인 ‘GD마크를 부여한다.

 

롯데건설은 이번 공모전에서 조경과 외관 및 문주디자인, 주방 인테리어 등의 상품이 굿디자인으로 선정됐다.

 

우선 신반포 르엘단지의 외관과 문주디자인, 조경까지 2개의 상품이 굿디자인으로 선정됐다.

 

외관은 롯데건설의 하이엔드 주거브랜드 르엘이 적용된 만큼 고급스럽고 세련되며, 우아한 분위기가 느껴지도록 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다양한 층수 변화를 고려한 옥상 구조물과 커튼월룩이 적용된 입면 디자인으로 리드미컬한 스카이라인을 형성하고, 경부고속도로에서 보이는 주동 상부에 차별화된 LED 경관조명을 설치해 랜드마크 단지를 완성했다.

 

롯데건설의 조경 상품인 카페아트리움롯데캐슬 리버파크 시그니처에 적용됐으며, 수경시설과 연계해 단지 중앙에 배치한 수상 컨셉 티하우스다.

 

수경시설에는 석가산과 폭포를 설치해 자연의 청량함을 느낄 수 있고, 검은 화강석 석재로 마감한 거울 분수에 비친 석가산과 나무들의 모습은 보는 각도에 따라 다양한 풍경을 선사한다.

 

주방 조망 특화 상품은 시선 방해가 없는 고성능 프리미엄 창호와 히든 키친을 적용한 인테리어 상품이다.

 

주방 벽면과 가구가 일체화된 듯한 히든 키친 구성으로 주방 전면 벽을 가득 채운 대형 주방 창호와 연계해 조망과 채광, 개방감을 연출해 조망 특화 평면 설계의 장점을 극대화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지속적인 상품 개발로 기능은 물론 디자인적으로 우수성도 인정받았다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주거 상품을 제공해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 말했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지영 기자

easy@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