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 강화…간편결제∙할인 지원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크리에이터와 온라인 사업자들이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결제·마케팅 등 다양한 기능 추가로 유튜브 쇼핑과의 연동 서비스를 강화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강화에서는 유튜브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알맞은 간편결제 서비스 ‘카페24쇼핑페이’가 추가했다. 이와 함께 ▲유튜브에서 전용 할인 프로모션 설정이 가능한 ‘유튜브 특가’ ▲판매 전략에 맞춰 유튜브에 신상품을 자동 공개하는 ‘상품 공개일 설정’ 등 유튜브가 제공하는 기능을 새롭게 연동했다.
카페24쇼핑페이는 유튜브와 SNS에 소개된 상품의 구매 과정을 간소화했다고 설명했다. 신용카드나 계좌번호를 한 번 등록하면 카페24쇼핑페이가 제공하는 페이지에서 비밀번호 입력이나 원 터치(클릭)로 결제할 수 있다. 복잡한 화면 이동 없이 짧은 결제 과정으로 사용자는 구매 편의성이 한층 더 높아지고, 사업자는 판매 전환율 상승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유튜브 특가는 유튜브가 제공하는 ‘한정 특가’ 기능을 연동해 특정 상품을 유튜브 채널에서 보다 쉽고 빠르게 할인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는 프로모션 기능이다. 이 기능을 적용한 상품은 할인 혜택과 유튜브 동영상, 쇼츠, 라이브 스트리밍 화면 등에 ‘한정 특가’ 배지와 함께 선보인다. 유튜브 내에서 신상품의 노출 날짜와 시간을 미리 설정하고 자동으로 노출하는 ‘상품 공개일 설정’ 기능도 카페24 플랫폼에 연동해 보다 편리하게 제공한다.
카페24는 최신 이커머스 트렌드에 알맞은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로 크리에이터와 온라인 사업자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소비자의 쇼핑 편의성 확대는 크리에이터들과 온라인 사업자들의 매출 상승으로 직결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온라인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 되는 플랫폼 환경을 지속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