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인물 정보 기반의 VOD UX 특허등록
2021년 10월 특허 출원 후 2023년 9월 해당 특허 등록 완료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유료방송 최초로 인물 메타정보 기반의 VOD 서비스 구조에 대해 특허 등록을 완료해 본격적인 VOD 서비스 차별화를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인물 정보 기반의 VOD 서비스 구조는 출연 배우, 감독 등의 정보에 기반하여 콘텐츠를 편성, 배열하는 방식으로 보다 쉽게 콘텐츠 접근과 이용이 가능하도록 하는 서비스다. 이는 다른 유료방송 사업자나 OTT 서비스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유일한 서비스로, 스카이라이프 고객이라면 누구든지 이용 가능한 서비스이다.
인물 정보 기반의 VOD 서비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메뉴에서 다양한 VOD 콘텐츠들이 배열될 때 영화에 출연한 배우들의 인물 이미지를 통해 콘텐츠를 간편하게 탐색하고 시청할 수 있다. 예로 시니어 고객들의 경우 수많은 배우 중에 이름은 모르지만 얼굴을 아는 경우 검색하지 않고도 편성된 화면에서 해당 배우와 연관된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바로 찾아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콘텐츠 정보의 연결성을 인물 이미지 기반으로 확장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UX를 제공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지난 2021년 자체 기획 개발되어 특허청에 출원, 2023년 9월 특허 등록이 완료됐다. 이로써 스카이라이프는 유료방송 및 국내 OTT 사업자 중, 최초이자 유일하게 인물 정보에 기반한 VOD 콘텐츠 배열 구조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KT스카이라이프는 안드로이드 셋톱박스를 기반으로 하여 고객의 편리한 VOD 서비스 이용을 위해 힘써왔다. 매주 수요일 진행하는 VOD 1+1 쿠폰 이벤트, 4K UHD와 돌비애트모스를 지원하는 VOD 도입 등 실용성에 프리미엄까지 고려하며 고객의 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다.
채학석 KT스카이라이프 플랫폼서비스본부장은 “스카이라이프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VOD를 이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 된 서비스를 늘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