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얼라이브 콤부차, 유튜브 광고제서 베스트 브랜딩 부문 수상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HLB글로벌의 자회사 프레시코는 아임얼라이브 콤부차의 광고 캠페인인 ‘처음 만나는 건강탄산, 아임얼라이브 콤부차’가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 코리아’에서 ‘베스트 브랜딩: 신규 론치’ 부문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유튜브에서 주관하는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전 세계 20여개 국가에서 매년 개최되고 있는 글로벌 행사다. 각 국의 업계를 대표하는 전문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지난 한 해의 유튜브 광고 중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이며 효과적인 작품을 데이터를 기반으로 평가하고 시상한다. 한국의 경우 올해로 5회차를 맞았다.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광고는 이번 행사에서 EFFECTIVENESS(유효성) 카테고리의 ‘Best Branding: 신규 론치’ 부문과 Creativity(창의성) 카테고리의 ‘Best Multi-Creative’ 부문 등 2개 부문에서 수상 후보에 올랐다.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광고는 ‘탄산을 뒤집다’라는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총 5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지난 5월 TV와 유튜브 등에서 공개된 후 ‘임지연과 정성일의 찰떡 케미’로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빠르게 입소문을 타며 일약 화제의 광고로 떠올랐다. 특히 이번 광고는 최근 국내 광고계에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광고 제작사 ‘돌고래유괴단’이 만들었다는 점에서 더욱 큰 관심을 모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유튜브 공식 채널에 게시된 해당 광고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254만회, 좋아요 2만200여개 등을 기록했으며 이외에도 릴스 등 숏폼 콘텐츠로 재생산된 바 있다. 광고 이후 아임얼라이브 콤부차에 대한 키워드 검색량은 501%가량 증가했으며 공식몰 회원도 350% 늘어났다. 또 브랜드 선호도는 43%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김광재 HLB글로벌 대표는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전 세계 마케팅 종사자들이 주목하는 글로벌 광고제인 만큼 이번 수상을 통해 아임얼라이브 콤부차의 이름을 더욱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저희 브랜드를 사랑해 주시는 소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가장 좋은 재료로 가장 맛있는 콤부차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일반환전 서비스 속도내는 증권가…환전 수수료 낮아질까
- 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보험사, 건전성 악화에 자본확충 속도…이자부담↑
- 6대 은행장 호출한 野 이재명 대표…긴장하는 은행권
- 상조 69개사 특수관계인과 자금 거래..."선수금 80% 별도 예치해야"
- 작년 서울 1순위 청약자 70% 강남3구에 쏠렸다
- [부고] 고려대 박세민 교수 모친상
- 존재감 사라진 이복현…증권가 실태 점검 '시계 제로'
- "'트럼프 2기' 외환 변동성 커진다"...관리 나선 정부
- 코스피 2,520선 약보합세 지속…외국인·기관 매도세 강해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1조 클럽’ 한국맥도날드, 법인세 뭇매 맞자…역대 최대 기부금
- 2일반환전 서비스 속도내는 증권가…환전 수수료 낮아질까
- 3"인기 검증 IP 잡아라"…직접 드라마화 뛰어드는 웹툰 기업들
- 4새해 OTT 콘텐츠 경쟁 치열…“공중파 제휴·해외 수상작 출시”
- 52조 수주 잭팟 터트린 삼성바이오…“미래 먹거리는 ADC”
- 6통신3사, 멤버십 혜택 축소…VIP 기준은 상향
- 7코레일, '철도-항공' 연계 강화…"역·항공사 지속 추가"
- 8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정부 합동추모식…우리가 함께 기억하겠습니다
- 9삼성물산, 한남4구역 재개발 시공사로 선정
- 10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