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R&D 전략 통했다…역대 최대 반기 실적 달성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는 국내외 안정적인 성장세에 힘입어 분기 최초 매출액 1조 원을 돌파해, 역대 최대 반기 실적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여기에 올해 상반기를 기점으로 국내외 총 계정이 1,000만 계정을 넘어섰다.
코웨이가 이처럼 지속성장을 이룬 것은 R&D에 대한 투자를 대폭 확대하며 기술경쟁력 강화에 집중한 전략이 결실을 맺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코웨이의 22년 연구개발비용은 전년대비 약 11% 증가한 535억 원으로, 역대 최대 수준을 기록했다. 연간 500억 원이 넘는 연구개발 투자 규모는 보통 환경가전 업계의 연구개발비용이 약 200억 원대 수준임을 감안하면 높은 수준이다.
코웨이의 R&D 투자는 2020년 넷마블 인수 후 눈에 띄게 증가했다. 넷마블 인수 전과 비교하면 연구개발비용은 지난 19년 약 380억 원 수준에서 약 42%가량 증가했으며, 매해 평균 10% 이상 규모를 확대해 오고 있다.
올해 상반기 R&D 투자비용 또한 270억 수준으로 올해 역시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코웨이의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R&D 역량 강화는 국내외 지식재산권에서도 확인된다. 코웨이가 현재 보유한 국내외 특허 등록 건은 약 2,226여 건에 달한다. 이 또한 업계 최고 수준이며, 2019년 1,107 건 수준이던 특허 등록 건은 2020년 1,147건 2021년 1,946건으로 상승했으며 상표권 등을 포함한 지적재산권은 약 6,588여건에 달한다.
코웨이는 지난 2020년 이후 혁신 제품 개발과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R&D 역량 강화 의지를 밝혀왔다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는 “본연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미래 신성장동력도 확보로 지속 성장을 이뤄갈 것”이라며 R&D 역량과 미래 지속 성장을 위한 투자에 적극 나설 것임을 시사했다.
실제 코웨이는 시장 확대를 위해 지난해 슬립 및 힐링케어 전문 브랜드인 비렉스 론칭과 함께 국내 최초로 신개념 제품인 스마트 매트리스 출시했으며,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와 프리미엄 환경가전인 노블 시리즈 등 혁신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코웨이는 비렉스를 중심으로 슬립 및 힐링케어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코웨이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맞춤형 수면 환경을 제공하는 신개념 매트리스로 혁신성을 인정받고 있다.
스마트 매트리스 외에도 소형 사이즈의 안마의자 마인에 이어 디자인의 가구형 안마의자 페블체어까지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신제품도 내놨다. 코웨이는 지속적으로 비렉스 혁신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며 10여 년간 쌓아온 매트리스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슬립 및 힐링 케어 시장을 집중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R&D 투자를 확대하고 기술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며 “꾸준한 연구개발을 기반으로 혁신 기술력을 탑재한 신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지속 성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asy@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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