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앱브랜드 'SOL'로 모인다…통합브랜드 '신한 SOL' 운영

[서울경제TV=최재영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다음달 1일부터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 신한라이프 등 4대 주요 그룹사의 디지털 애플리케이션(앱) 브랜드를 '신한 솔(SOL)'로 통합해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신한금융의 앱 브랜드 통합은 그룹 대표 디지털 브랜드 '신한 SOL'이 가진 브랜드 파워를 주요 그룹사 디지털 앱과 연계해 고객 접근성과 디지털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개편으로 은행은 기존 신한 SOL에서 '신한 SOL뱅크, 카드는 신한플레이에서 '신한SOL페이'로 명칭이 바뀐다.
또 증권은 '신한알파'서 '신한 SOL증권', 생명은 신한 스퀘어에서 '신한 SOL라이프로'로 대표 이름이 변경된다. 이와 함게 색상과 폰트 표준화도 함께 진행된다.
신한금융은 이번 통합운영과 함께 그룹사 주요 상품과 서비스를 단 하나의 앱으로 이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 간편앱'을 연내 출시하기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 하고 있다.
변경된 앱 브랜드는 다음달 1일 개최되는 핸드볼 리그 미디어 데이를 시작으로 신한은행 SOL KBO 프로야구, 여자프로농구(인천 신한은행 에스버드) 등의 스포츠 중계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그룹의 통합된 디지털 브랜드인 '신한 SOL'을 바탕으로 업권의 경계를 뛰어넘어 고객이 좀 더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jy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금융위, 중대재해기업 대출제한 검토…은행권 '난감'·건설업계 '긴장'
- 업비트·빗썸 코인 대여 제동…당국 TF 꾸려 규제 착수
- "사고 싶어도 못 사요"…플랫폼 한계에 'K쇼핑' 문턱 못넘는 외국인들
- 상상인저축 M&A 무산…저축은행 재편 '안갯속'
- "기대 너무 컸나"…세제안 실망에 증시 급락 전환
- 금융사 교육세율 인상…초과이익 환수 시동
- 김성태 기업은행장 " 中企 금융 양적·질적 선도·내부통제 강화할 것"
- 한화자산운용, 'PLUS 고배당주' ETF 주당 분배금 6.5% 인상
- 토스증권, '서버 개발자' 집중 채용…8월 17일까지 접수
- 상장 앞둔 에스엔시스 “글로벌 조선해양산업 대표기업 될 것”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문재인 전 대통령, '마음의 안식처' 해남서 여름휴가
- 2민주당 새 대표에 정청래…최종 득표율 61.74%
- 3서로에게 너무 당연한 태도가 불러오는 갈등
- 4안지선(헤일리온코리아 본부장) 부친상
- 5조현, 美상원·백악관 인사와 면담…"전략적 경제 협력 심화"
- 6도요타, 생산량 전망치 상향 조정…1000만대 가능성도
- 7트럼프, 파월에 불만 표출…연준의장직 유지 질문엔 "아마도"
- 8김건희특검, '집사게이트' 의혹 IMS·사모펀드 대표 동시 소환
- 9독일 "패트리엇 2기, 우크라이나 지원"
- 10안규백 국방장관, 폴란드 K2 전차 현지 생산 공장 방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