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 일렉트릭 “물품 기부로 이웃 사랑·환경 보호 실천해요”

경제·산업 입력 2023-11-06 15:17:27 수정 2023-11-06 15:17:27 김효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LS 일렉트릭 굿윌스토어 물품 기부 전달식. [사진=LS 일렉트릭]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LS ELECTRIC(LS 일렉트릭)ESG(경영 선포 1주년을 맞아 임직원 물품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ESG 경영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겼다.

 

LS일렉트릭은 지난 3일 임직원 기부 물품 약 1,000여 점을 사회적 기업 굿윌스토어에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기증된 물품은 근로장애인들이 상품화하고 판매한다.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적, 경제적 자립 기반을 마련하고, 물품을 재사용해 자원 순환 및 탄소배출 감축효과를 낸다.

 

캠페인에 참여한 LS일렉트릭 직원은 아이가 소중히 입었던 의류 기부를 통해 이웃도 돕고 환경도 보호 할 수 있어 뿌듯하다아이에게 기부를 통해 나눔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게 더욱 의미 있었다고 말했다.

 

김동현 LS일렉트릭 ESG총괄 부사장은 “ESG경영 선포 1주년을 맞이해 진행된 이번 행사로 LS일렉트릭의 ESG경영에 대한 진심이 진정성 있게 전달되었기를 바란다앞으로도 다양하고 진정성 있는 캠페인을 통해 소외된 이웃을 돕고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는데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LS일렉트릭은 ESG경영 의미를 다시 한번 마음에 새기고 실천하자는 의미를 담아 사업장 주변 플로깅 행사를 함께 진행했다. 안양 본사와 청주, 천안, 부산 등 주요 사업장 임직원 100여 명이 참여해 안양천과 각 사업장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LS일렉트릭은 지난 해 10, ESG경영 선포를 통해 ESG를 기업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정하고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LS일렉트릭은 사회공헌의 기본은 지역에 대한 기여로 인식하고, 지난 2014년부터 각 사업장 지역 저소득 소외계층 대상 방한복 전달, 한가위 명절 도시락 선물, 여름철 냉방용품, 겨울철 난방용품을 기부 등 매년 시점에 맞춘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장애인 합창단 그린 보이스(미라클 보이스 앙상블)’를 통한 예술 장애인 지원, 대학생 ESG봉사단 하이라이트숲 가꾸기 활동 등 적극적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LS일렉트릭은 최근 발표된 한국 ESG기준원의 ESG평가에서 5년 연속 종합 A등급으로 선정되는 등 그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