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수 의원, 성북초 복도중창 교체 위한 특별교부금 2억 8천만원 확보
노후화된 성북초 교실 출입문 및 복도중창 교체로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 기대
김승수 의원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 교육환경 개선 위해 적재적소에 필요한 예산 확보에 최선 다할 것”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김승수 의원(국민의힘·대구북구을)이 8일, 대구 북구을 관내 초등학교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2023년 하반기 교육부 특별교부금 2억 83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금은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성북초 교실 출입문 및 복도중창 교체사업에 지원될 예정이다.
1935년 서변동에 개교한 성북초등학교는 시설 노후화로 문틀 및 창틀 이격이 발생하여 소음이 심하게 발생하는 등 교육환경을 저해하고, 학생들의 안전사고를 유발할 위험이 있어 개선이 시급했다.
이에 김승수 의원은 대구교육청과 교육부에 성북초 교실 출입문 및 복도중창 교체 필요성과 시급성을 적극 설명했고, 교육부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특별교부금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특별교부금 확보로 낡은 교육시설이 개선되고, 성북초 학생들에게는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이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김승수 의원은 “이번 교육부 특별교부금을 계기로 우리 학생들이 좀 더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꿈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교육부·대구교육청과 꾸준히 소통하여 적재적소에 필요한 예산이 확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원주천댐, 담수 가능한가?....원주시 “환경부 협의 후 추진 검토”
- 하남시, 시각화·콘텐츠 협업으로 K-컬처 도시 도약
- 전남도, 도민과 광복 80년 다큐영화 '독립군' 관람
- 수원시, 시민체감정책 의회와 함께 공동선언 추진
- 안성시, 국정과제와 함께 시정 브리핑 가져
- 인천 영종, 공항 품었지만 삶의 질 제자리
- 김포 사우동, 뉴빌리지 사업 본격화..."노후 주거지 탈바꿈"
- 민화 속 따뜻한 나눔…김종숙 작가, 가덕마을 전시관 초대전 개최
- “영천 농식품, 세계로”. . .영천시, 농식품 수출 활성화 간담회 개최
- 의왕시, 출퇴근 전용 프리미엄버스 운행 시작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라면세점, 보이그룹 엔싸인 모델 발탁…MZ세대 공략
- 2SK하이닉스, 세계 최초 ‘HBM4’ 개발 완료…양산 체제 구축
- 3LS일렉트릭, 2025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 4산업부, 전력망 중앙·지방 협의체 첫 회의…"경제 성장 대동맥 구축"
- 5원주천댐, 담수 가능한가?....원주시 “환경부 협의 후 추진 검토”
- 6하남시, 시각화·콘텐츠 협업으로 K-컬처 도시 도약
- 7전남도, 도민과 광복 80년 다큐영화 '독립군' 관람
- 8수원시, 시민체감정책 의회와 함께 공동선언 추진
- 9안성시, 국정과제와 함께 시정 브리핑 가져
- 10인천 영종, 공항 품었지만 삶의 질 제자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