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건 VDL, 日소비자 사로잡은 쿠션·파우더 흥행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LG생활건강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VDL’ 지난 9월 초 일본 온라인 쇼핑몰 큐텐 등을 통해 론칭한 퍼펙팅 실키핏 쿠션 및 파우더가 큰 인기를 끌면서 지난달 기준 VDL 일본 온라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82% 껑충 뛰었다고 20일 밝혔다.
일본 전용 제품인 VDL 퍼펙팅 실키핏 쿠션 및 파우더는 한국과 일본에서 활동하는 유튜버 ‘회사원A’와 공동 개발했다. 회사원A는 일본어를 유창하게 구사하는 한국인 뷰티 인플루언서로, 일본 시장을 겨냥한 ‘회사원J’ 채널도 운영하고 있으며 구독자의 약 90%가 K-뷰티에 관심 있는 일본인이다.
VDL은 당초 회사원J와 쿠션 제품만 협업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VDL은 회사원J와 올해 초 함께 일본으로 건너 가 일본 소비자 20명과 심층 인터뷰를 진행하고, 이후 온라인 간담회를 통해 일본 여성들의 화장 습관을 심도 있게 분석했다.
이 과정에서 ‘쿠션 사용 후 파우더를 잘 바르지 않는 한국 소비자와 달리 일본 소비자는 쿠션을 바른 뒤 필수적으로 파우더를 사용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또한, 일본 여성들이 스킨케어 사용 후 건조함을 느낀다는 ‘페인 포인트’도 발견했다.
VDL과 회사원J는 이 점에 착안해 쿠션과 함께 파우더를 개발했다. 쿠션의 경우 일본 여성들이 선호도를 반영해 바를 때는 촉촉하게, 마무리는 약간 매트한 사용감으로 조정했다.
퍼펙팅 실키핏 라인의 성공적인 론칭으로 일본 내에서 VDL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졌다. 특히 VDL은 일본 오프라인 매장에서 입점 요청이 쇄도하면서 연말까지 AINZ 등 일본 버라이어티숍 등 500여 곳에 입점할 예정이다. 또한,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마츠모토키요시 등 일본 드럭스토어 2,000여곳의 입점 협의도 진행하고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화장품 선진국인 일본에서 우리나라의 고가 브랜드가 살아남기 쉽지 않다”면서 “퍼펙팅 실키핏 쿠션 및 파우더는 온·오프라인 소비자 간담회를 통해 분석한 고객 경험을 그대로 제품에 녹이면서 소비자의 마음을 꿰뚫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KT, 추석 연휴 '네트워크 집중 관리 체계' 돌입
- 한전KDN, 2025년 청렴시민감사관 위촉 및 정기회의로 청렴 경영 강화 모색
- 바바패션 공식몰 바바더닷컴 "여성패션·잡화 매출 전년比 13%↑"
- 금호타이어, 경기북부경찰청과 함께 교통질서 캠페인 실시
- 윈트 행정사사무소 “중소기업 자금난, 근본적 해법 절실”
- “추석에 여행 떠나볼까”…G마켓, 가을 컨셉 국내여행 프로모션
- 넥슨, 서든어택 추억의 전장 복구 프로젝트 ‘파이어 인 더 맵’ 실시
- 롯데월드타워, 추석 맞아 달토끼 콘텐츠 송출
- 오픈서베이 “배달앱 이용자 80%, 민트색 배달용품 신뢰 느껴”
- 스타트런, 벡터기술투자와 스타트업 투자 활성화 위한 MOU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박형준 부산시장, 부산새벽시장 상인들과 '조찬 소통'
- 2KT, 추석 연휴 '네트워크 집중 관리 체계' 돌입
- 3한전KDN, 2025년 청렴시민감사관 위촉 및 정기회의로 청렴 경영 강화 모색
- 4명절 후유증 걱정된다면? 평소보다 30% 덜 먹고, 더 움직이기
- 5바바패션 공식몰 바바더닷컴 "여성패션·잡화 매출 전년比 13%↑"
- 6금호타이어, 경기북부경찰청과 함께 교통질서 캠페인 실시
- 7윈트 행정사사무소 “중소기업 자금난, 근본적 해법 절실”
- 8“추석에 여행 떠나볼까”…G마켓, 가을 컨셉 국내여행 프로모션
- 9BNK부산은행, 추석 맞아 '부산역·진영휴게소 이동점포' 운영
- 10‘완주 취업반’ 출범…김재천 부의장, 지역 청년 취업 지원 팔걷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