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블프, 첫날 500억 판매…소비침체 속 돌풍
‘무진장 블프’, 첫날 매출 490억…분당 3,400만원 어치
무진장 블프 첫날 판매액, 작년 행사 대비 42%↑
‘무신사 라이브’ 1시간 누적 시청자 6만명 육박
에이블리·W컨셉 등 연말 할인 이벤트 동참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앵커]
패션플랫폼들이 연말을 맞아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신사의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선 첫날에만 500억원 어치가 팔려나갔는데요.
고물가 상황에서 큰 폭의 할인율을 내세우자, 소비자들이 뜨겁게 반응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지영 기자입니다.
[기자]
패션플랫폼 무신사가 진행하는 ‘무진장 블랙프라이데이’ 첫날 매출액이 500억 원에 육박했습니다.
무신사는 지난 22일 자정부터 시작한 무진장 블프가 오픈한 지 24시간만에 49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분당 약 3,400만 원 어치가 하루 내내 판매된 셈입니다.
이는 지난해 무진장 블프 1일차 판매액과 비교하면 42%가량 늘어난 규모입니다.
‘무진장 블랙프라이데이’는 다음 달 3일까지 진행하는 무신사의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입니다.
양털 부츠와 코트 등 겨울 아이템이 랭킹 상위권에 들며 매출을 이끌었습니다.
첫날 진행한 ‘무신사 라이브’엔 한 시간 동안 누적 시청자가 6만 명에 달하는 등 큰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무신사 관계자
“ 작년과 비교했을 때 참여 브랜드 수도 많이 늘어나고 또 할인 상품 수도 그만큼 많이 늘어나다 보니까 고객 입장에서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도 영향이 있다고 보고요…무신사에서만 선보이는 특화 상품이 좋은 반응을 얻어서 판매 호조로 이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블랙프라이데이엔 에이블리와 W컨셉 등의 패션플랫폼들이 일제히 할인 이벤트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W컨셉의 경우 패션, 뷰티 등 1,0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82%까지 할인과 다양한 쿠폰 등의 쇼핑 혜택을 준비해 소비자 잡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에이블리는 행사 일주일 전 고객이 직접 할인쿠폰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등 차별화된 이벤트로 승부수를 띄웠습니다.
서울경제TV 이지영입니다. /easy@sedaily.com
[영상취재 김서진]
[영상편집 유연서]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신라호텔 "11월 초 결혼식 예정대로 진행"…국가행사 취소
- 홍익대학교 패션대학원, ‘HFW 2025 컨퍼런스’ 개최
- 쿠팡이츠서비스, 하반기 배달파트너 무상 안전점검 실시
- 얌샘김밥, 전남 직거래장터 큰잔치서 '농수산물 판촉 확대 기업' 시상
- CGV, 스타크래프트 리그 ‘ASL 시즌 20’ 극장 생중계
- 교보생명, 초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환경 뮤지컬' 진행
- 네이트, 추석 맞아 ‘종합선물세트’ 기획전 진행
- 경동나비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보일러 부문 12년 연속 1위
- 동아제약, ‘베나치오 프로액’ 리뉴얼 출시…소화 기능 강화
- 컴투스, ‘2025 KBO 포스트시즌’ 후원…“가을야구도 컴프야와 함께”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진첨단소재, 중국 주핑시 인사 방문…"글로벌 공급망 다변화"
- 2신라호텔 "11월 초 결혼식 예정대로 진행"…국가행사 취소
- 3홍익대학교 패션대학원, ‘HFW 2025 컨퍼런스’ 개최
- 4쿠팡이츠서비스, 하반기 배달파트너 무상 안전점검 실시
- 5얌샘김밥, 전남 직거래장터 큰잔치서 '농수산물 판촉 확대 기업' 시상
- 6CGV, 스타크래프트 리그 ‘ASL 시즌 20’ 극장 생중계
- 7나라셀라, 황금연휴 맞아 '추석 선물세트 프로모션' 진행
- 8임실군, 임실N치즈축제서 유기 동물 입양 홍보관 운영
- 9남원경찰서, 청소년 정책자문단과 경찰업무 현장 체험
- 10교보생명, 초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환경 뮤지컬'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