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통공사,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3년 연속 ‘대상’ 수상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로 시민과 활발히 소통, 맞춤형 정보제공 등 높게 평가 받아

[대구=김정희기자] 대구교통공사는 22일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등에서 후원하는 ‘제16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에서 3년 연속 공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은 2008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하는 국내 SNS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콘텐츠경쟁력지수와 인터넷소통지수, 소셜미디어지수를 기반으로 콘텐츠 모니터링, 고객VOC, 빅데이터 분석, 고객만족도 조사 등의 평가 과정을 거쳐 선정된다.
공사는 지난 10월 대한민국SNS대상 공공-공사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이번에도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SNS를 통해 시민과 활발히 소통하고자 하는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공사는 이번 평가에서 지역 인플루언서와 콜라보 영상, 대구교통공사 행복 UP 서비스 등의 기획 시리즈, DTRO가 좋아요 챌린지 등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로 시민과 활발히 소통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시민이 필요로 하는 맞춤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특히 마스코트 캐릭터인 ‘타구와 바쿠’를 SNS 콘텐츠 제작 시 활용해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김기혁 대구교통공사 사장은 “다양한 SNS 채널을 활용한 시민과의 소통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고객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95518050@ed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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