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판타스틸’ 대한민국광고대상 금상 수상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포스코 ‘판타스틸 광고 캠페인’이 5일 열린 한국광고총연합회 주관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Creative Strategy’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올해 30회째를 맞이하는 국내 유일의 종합 광고상으로 매년 2,000여편의 작품들이 출품되는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다.
판타스틸 광고 캠페인은 철강사인 포스코와 게임회사인 넥슨의 이색적인 콜라보로 게임 시네마틱 영상을 보는 듯한 화려한 영상미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를 보여주며, 전형적인 기업 홍보 형식을 탈피한 새로운 시도와 노력으로 브랜드를 재정의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 냈다고 평가 받아 ‘Creative Strategy’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포스코는 올해 포항제철소 1기 종합준공 50주년을 맞이하여 ‘철의 가치와 소중함’, ‘철의 친환경성’을 조명하는 ‘판타스틸 광고 캠페인’을 지난 8월과 10월에 2개의 시리즈로 선보였다.
포스코는 판타스틸 광고 캠페인을 통해 ‘판타지’가 의미하는 ‘환상·이루고 싶은 꿈’처럼, 지난 50년간 대한민국에서 제철기술로 업적을 세우고 새로운 50년을 향해 나아가는 포스코의 비전을 담았다.
포스코는 광고에서 ‘판타스틸 왕국’이라는 가상 세계를 설정하고 포스코의 제철기술을 전수받아 악의 무리를 물리치고 지속가능한 미래 세상을 만들어간다는 독특한 스토리를 만들어 재미를 더했다.
지난 8월 론칭한 1편 ‘신(新)철기시대의 서막’에서는 패색이 짙었던 판타스틸 왕국 가상세계에서 인류의 위대한 승리를 이끈 것이 초고강도 강판인 ‘기가스틸’, 고강도·경량화를 위해 이종(異種) 소재를 결합한 ‘멀티머티리얼’, 내식성이 우수한 포스맥 기반의 ‘불연컬러강판’, 영하 165도 극저온에서도 우수한 강도를 유지하는 ‘고망간강’ 등 제철 기술 덕분이라는 내용으로, 포스코가 보유한 철강 제품과 기술력을 게임 속 아이템과 접목시켜 그 우수성을 강조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바디프랜드, 듀얼 콤팩트 헬스케어보롯 '팔콘N' 출시
- 롯데百, 본점에 쇼콜라 버터 디저트 ‘지 버터’ 론칭
- 노용석 중기부 차관, 2030자문단 간담회 "청년 의견 적극 반영"
- 온누리상품권 팝업스토어, ‘온누리즈 행복충전소’ 성료
- 링네트, 각자대표 체제 전환…이정민 총괄사장 대표 선임
- 두산 경영진, 아마존·엔비디아 등 방문…AI 로드맵 구상
- 현대로템, AMXPO 참가…항만AGV 등 무인 모빌리티 선봬
- LG전자 소프트웨어 개발자 콘퍼런스…"AI 기술 리더 한 자리"
- HD현대희망재단, 중대재해 피해 유가족 생활안정 지원 나서
- LIG넥스원, 에어버스 DS와 통합방공분야 협력확인서 체결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바디프랜드, 듀얼 콤팩트 헬스케어보롯 '팔콘N' 출시
- 2롯데百, 본점에 쇼콜라 버터 디저트 ‘지 버터’ 론칭
- 3영광군, 2025년 지역경제 혁신 박람회 참가…일자리⋅특산품 홍보
- 4노용석 중기부 차관, 2030자문단 간담회 "청년 의견 적극 반영"
- 5대형 악재 공개 전 주식 매도…이오플로우 대표 불구속 기소
- 6온누리상품권 팝업스토어, ‘온누리즈 행복충전소’ 성료
- 7링네트, 각자대표 체제 전환…이정민 총괄사장 대표 선임
- 8두산 경영진, 아마존·엔비디아 등 방문…AI 로드맵 구상
- 9양산시, '제13회 양산전국청소년합창대회' 개최
- 10현대로템, AMXPO 참가…항만AGV 등 무인 모빌리티 선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