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판타스틸’ 대한민국광고대상 금상 수상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포스코 ‘판타스틸 광고 캠페인’이 5일 열린 한국광고총연합회 주관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Creative Strategy’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올해 30회째를 맞이하는 국내 유일의 종합 광고상으로 매년 2,000여편의 작품들이 출품되는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다.
판타스틸 광고 캠페인은 철강사인 포스코와 게임회사인 넥슨의 이색적인 콜라보로 게임 시네마틱 영상을 보는 듯한 화려한 영상미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를 보여주며, 전형적인 기업 홍보 형식을 탈피한 새로운 시도와 노력으로 브랜드를 재정의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 냈다고 평가 받아 ‘Creative Strategy’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포스코는 올해 포항제철소 1기 종합준공 50주년을 맞이하여 ‘철의 가치와 소중함’, ‘철의 친환경성’을 조명하는 ‘판타스틸 광고 캠페인’을 지난 8월과 10월에 2개의 시리즈로 선보였다.
포스코는 판타스틸 광고 캠페인을 통해 ‘판타지’가 의미하는 ‘환상·이루고 싶은 꿈’처럼, 지난 50년간 대한민국에서 제철기술로 업적을 세우고 새로운 50년을 향해 나아가는 포스코의 비전을 담았다.
포스코는 광고에서 ‘판타스틸 왕국’이라는 가상 세계를 설정하고 포스코의 제철기술을 전수받아 악의 무리를 물리치고 지속가능한 미래 세상을 만들어간다는 독특한 스토리를 만들어 재미를 더했다.
지난 8월 론칭한 1편 ‘신(新)철기시대의 서막’에서는 패색이 짙었던 판타스틸 왕국 가상세계에서 인류의 위대한 승리를 이끈 것이 초고강도 강판인 ‘기가스틸’, 고강도·경량화를 위해 이종(異種) 소재를 결합한 ‘멀티머티리얼’, 내식성이 우수한 포스맥 기반의 ‘불연컬러강판’, 영하 165도 극저온에서도 우수한 강도를 유지하는 ‘고망간강’ 등 제철 기술 덕분이라는 내용으로, 포스코가 보유한 철강 제품과 기술력을 게임 속 아이템과 접목시켜 그 우수성을 강조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포스코그룹, 첫 LNG전용선 도입…안정적 에너지 운송체계 구축
- 생활밀착형 자영업체 급감·매출 감소…경기침체 속 구조변화 가속화
- 쿠팡, 국내 중소기업 대만 시장 진출 원스톱 지원한다
- 포스코그룹 첫 LNG 전용선 도입…'HL 포르투나' 하반기 본격 운항
- 국내은행 1분기 순익 6.9조…전년比 28.7% '껑충'
- 주류업계, 여름 성수기 공략 속도…"도수·디자인 리뉴얼"
- [김효진 기자의 heavy?heavy!] 한 달 밀린 티웨이항공 임시 주총…다음 시나리오는
- 신규 일자리 11분기째 연속 감소…고용시장 ‘장기 침체’
- 다이어트 건기식 '중복 섭취' 주의…소비자원, "간 독성 위험"
- "책은 힙하다"…출판업계 순풍, 언제까지 이어질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기회 도시 담양' 발판 마련…위기관리도 '으뜸'
- 2포스코그룹, 첫 LNG전용선 도입…안정적 에너지 운송체계 구축
- 3사상 최대 145만 방문객 기록…2년 연속 100만 명 돌파
- 412월부터 해외파생상품·레버리지ETP 투자자들 사전교육 의무화
- 5생활밀착형 자영업체 급감·매출 감소…경기침체 속 구조변화 가속화
- 6한경협 27일 '사이버안보 세미나' 개최…안보 차원 사이버사고 대응 논의
- 7신한금융, 저탄소 전환 관리체계 구축..."전환금융 제도화 본격 추진”
- 8환율 7개월 만에 최저 수준…원화 가치 2.45% 상승
- 9쿠팡, 국내 중소기업 대만 시장 진출 원스톱 지원한다
- 10포스코그룹 첫 LNG 전용선 도입…'HL 포르투나' 하반기 본격 운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