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주, 반등 시간"…유가 하락·화물운임↑
항공주, 국제유가·원화약세 ‘이중고’ 탈피
EU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2월 결론…좋은 진전"
"유가 하락 기조 지속…항공주, 수혜 이어진다"
항공화물 운임 바닥 찍었다…4분기 실적 기대
한국투자證"대한항공·진에어, 최선호주 추천"

[앵커]
항공주가 겨울 성수기를 맞아 이륙 시동을 걸고 있습니다. 유가 하락 기조에 항공화물 운임 반등 호재까지 이어지고 있는데요. 증권가의 전망도 긍정적입니다. 김혜영 기자입니다.
[기자]
증권업계가 항공주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국제유가 상승과 원화 약세로 ‘이중고’를 겪어온 항공주의 악재가 다소 해소되는 분위기입니다.
11월을 기점으로 주가가 반등하고 있는 가운데, 증권가는 내년 성장세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선, 국제유가 하락이 호재로 꼽힙니다.
서부텍사스산원유(WTI) 선물 가격이 배럴당 70달러 밑으로 떨어졌습니다.
5개월만에 최저치입니다.
유가 하락시 연료비가 줄어들고 이는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유가 하락 기조에 따른 항공주의 수혜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항공화물 운임도 바닥을 찍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전통적 화물 성수기 진입 효과를 4분기 실적에서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와함께, 겨울 휴가 등 여행 성수기라는 점도 눈에 띕니다.
또한, 유럽연합이 내년 2월 전까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기업 결합 심사에 대한 잠정 결론 시한을 못 박은 점도 긍정적입니다.
이 가운데, 한국투자증권은 대한항공과 진에어를 최선호주로 제시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대한항공의 4분기 평균 화물 운임은 10% 이상 상승할 것”이라며 “재무와 수익 안정성에서 앞서는 대한항공을 시작으로 겨울 모멘텀이 가까워질 수록 주가 레버리지가 높은 LCC에 주목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서울경제TV 김혜영입니다.
[영상취재 강민우/영상편집 유연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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