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코리아, 아이젠파마코리아와 캄보디아 아이젠스쿨 2호 완공식 진행

국제구호개발NGO 플랜코리아와 아이젠파마코리아가 지난 4일 캄보디아 스퉁트렝에서 '아이젠스쿨 2호’ 완공식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완공식에는 박병철 아이젠파마코리아 상무와 스퉁트렝 캄보디아 주지사, 청소년체육교육부 디렉터, 탈라바리밧 구청장, 플랜 캄보디아 부지부장, 초등학생 400여 명 및 학부모, 지역주민 등이 참여했다. 특히 해당 소식은 스퉁트렝 지역방송 뉴스에 보도되는 등 현지 언론의 관심을 받았다.
캄보디아에서 가장 빈곤한 지역중 하나로 꼽히는 스퉁트렝은 빈곤층 및 소수 민족이 밀집해 거주하고 있다. 교육의 질 역시 최하위권에 속하며, 식수 위생시설조차 없는 노후된 학교시설에서 아이들은 열악하고 위험한 환경에 노출되어 있었다.
학습 역량 역시 낮아 제대로 된 교육이 부재했으며, 이에 따라 조혼도 많았다. 유아 및 임산부, 모유 수유 중인 산모 등 여학생들의 건강과 영양 상태도 전국 평균에 못 미치는 수준이었다.
이에 플랜코리아와 아이젠파마코리아는 지난 2021년 10월에 ‘캄보디아 교육환경 개선 사업’ 협약을 맺고, 5년간 8억 원을 지원해 5개 학교 신축 및 교육환경 개선 활동에 나섰다.
아이젠스쿨 2호는 초등학교 건립을 목표로 교실 6개와 도서관 1개를 포함한 건물 1동 신축, 도서관 내 기자재 및 도서 지원, 교내 식수 및 위생시설 개보수, 화장실 신축 등이 진행됐다. 여기에 학교 환경 개선 및 안정성 제고활동, 보건위생 교육지원, 교사 역량 강화 및 문해력 향상 지원 등도 진행된다.
아이젠파마코리아는 아이젠스쿨 1호에도 방문해 아이들과 교류했으며, 내년에 건립될 예정인 아이젠스쿨 3호 대상 학교도 방문했다.
박병철 아이젠파마코리아 상무는 "교육은 국가 경제와 경쟁력에서 선행되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조건”이라며 “스퉁트렝 아이들이 개선된 학습 환경에서 미래의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고정용 아이젠파마코리아 대표가 강조하는 기업 비전은 행복”이라며 “행복은 다른 사람과 관심과 사랑, 도움을 주고받는 과정에서 실현되는 만큼, 아이젠파마코리아를 통해 모두가 행복한 삶을 만들어가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스퉁트렝 주지사는 "아이젠파마코리아와 플랜코리아의 이번 지원 덕분에 어린이들이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스퉁트렝 지역의 학부모들께 새로 지어진 아이젠스쿨에 아이들을 꼭 보내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플랜 캄보디아 부지부장은 "플랜코리아와 아이젠파마코리아의 도움으로 스퉁트렝에 두 번째 아이젠스쿨이 건립되었다. 이 학교를 잘 운영하여 캄보디아의 어린이들이 미래 글로벌 사회에서 큰 역할을 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플랜코리아 관계자는 "아이젠파마코리아와 추진한 캄보디아 내 두 번째 학교 건립이 완성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안전한 시설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받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시리어스펫, ‘2025 케이펫페어 수원’서 신제품 '슬개골 탄탄베드' 공개
- 메이커스 마크,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스토어 ‘독주 스페이스; 손맛’ 진행
- 네패스 ‘코코아팹’, 영등포구청 디지털새싹 특별과정 성료
- 아트스페이스와이, 한국 현대미술의 거장 ‘이우환’ 특별 기획전 개최
- 커피베이, 세계 미식 여행 프로젝트 ‘BAYCATION’ 시작
- AI 스마트 키오스크, 인사동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호평
- 더마드라이, 개인용 다한증 치료기 공식 출시
- 우리술컴퍼니, 최강록 셰프와 협업…‘네오막걸리’ 출시
- 오징어요리 프랜차이즈 '해탄', 대통령의 요리사 '배예환' 셰프와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 라이저우 붓, 한국에서 선보이며 서예 문화 교류의 새로운 장을 열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해상, 작년 순익 1조307억원 '역대 최대'…전년比 33.4%↑
- 2한화손보, 작년 순이익 3823억…전년 대비 31.5%↑
- 3최철규(저축은행중앙회 경영지원부장)씨 부친상
- 4강기정 시장, 주한 일본대사와 우호협력 논의
- 5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청소년 복합체육시설’조성 제안
- 6함평군‧전남도‧(주)동우, 67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7대법원, 형사소송규칙 개정…이재명 사건재판도 영향
- 8미·중 AI 패권 경쟁 격화…中 빅테크들, 투자 '러시'
- 9북한, 올해도 자금세탁·테러자금 '고위험국' 지정
- 10정부, 日 '다케시마의 날' 행사 항의…"즉각 폐지 엄중 촉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