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용두산 공원서 새해맞이 '시민의 종 타종행사' 개최
"계묘년 한 해 되돌아보고 갑진년 새해 희망찬 출발 알린다"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부산시는 오는 31일 용두산공원 일대에서 계묘년 한 해를 되돌아보고 다가오는 갑진년(甲辰年) 새해의 희망찬 출발을 알리는 '2024 새해맞이 부산 시민의 종 타종행사'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는 31일 밤부터 새해 첫날 새벽까지 열리는 시민의 종 타종행사는 송년음악제와 카운트다운, 타종식, 신년사, 새해 축포 등으로 진행된다.
새로운 시작과 성장, 활력을 상징하는 갑진년 청룡의 해에 맞춰 시민들의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소원 다 이뤄용'을 콘셉트로 한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과 핫팩·음료 서비스 부스가 마련된다.
31일 오후 6시부터 청룡 민속놀이(윷점, 콩주머니 운세 과녁)와 행운부적 만들기, 도전 스태킹 등의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음료 서비스 부스에서는 텀블러(개인 컵)를 지참한 시민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밤 11시부터 50분간 펼쳐지는 송년음악제는 계묘년 한 해를 장식할 차분하고 부드러운 음악과 함께 낭만적인 한 해의 마무리 시간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부산시는 올해 타종자를 푸른 청룡의 희망찬 밝은 기운을 전해 드리는 시민으로 선정했다.
계묘년 한 해 부산을 대표하는 자랑스러운 시민, 항저우 아시안 게임 금메달 수상자, 시민 영웅, 워라밸 우수기업, 이웃사랑 실천 봉사자, 시정 기여자 등 희망과 사랑의 가치를 몸소 실천한 시민들이 타종에 참여한다.
특히 갑진년의 희망찬 출발을 알리기 위해 한국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2024년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의 조직위원회 관계자 등도 이번 타종에 함께한다.
새해 카운트다운과 함께 2024년 첫 시작을 알릴 타종자는 박형준 부산시장, 안성민 부산시의회 의장,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최진봉 부산 중구청장, 장인화 부산상의 회장 등 주요 기관장 5명과 시민대표 17명이다. 총 22명의 타종자들은 희망, 사랑, 평화 3개 조로 나눠 각 11회씩 총 33회 타종할 예정이다.
시민 타종자로는 부산시, 시의회, 교육청에서 추천한 17명이 시민대표로 참여한다.
시는 무엇보다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주요 진출입로(6곳)와 공원 내 위험지역을 꼼꼼히 살펴보고 예상되는 문제점을 사전에 대비해 안전 준비 태세를 갖추고 있다. 또 행사 당일 인원 총량제(7,000명)를 실시해 행사장 내 인파 과다 밀집 시 입장을 통제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시민들의 편안하고 안전한 귀가를 위해 대중교통 막차 시간을 새벽 1시 이후까지 연장한다. 도시철도의 경우 남포동을 기준으로 다대포행은 새벽 1시 32분, 노포행은 새벽 1시 2분까지 연장된다.
박형준 시장은 "타종행사는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뜻깊은 행사"라며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으니 갑진년 새해를 맞이하는 기쁨을 함께 나누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 시민의 종 타종행사는 부산시 유튜브인 부산튜브와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될 예정이다./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YMCA여수시민학교, ‘탈진실 시대, 언론이 민주주의를 흔든다’…변상욱 대기자 강연 열려
- [영상뉴스] 의성키움센터, 25년 지역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선정
- [영상뉴스] 의성군, 다문화·청년이 함께하는 다문화플리마켓 개최
- [영상뉴스] 의성군, 전국 최초 ‘농업e지’ 키오스크 시범운영 성공적 마무리
- [영상뉴스] 의성군, 아이들행복꿈터·출산통합지원센터 환경 개선 완료
- 국내 원자력발전소에 ‘비순정 베어링’ 4년 이상 납품돼 논란 ‘일파만파’
- 남원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원…'국민비서' 알림서비스 당부
- 이미선 남원시의원 "의료·요양·복지 등 돌봄 서비스 통합해야"
- 고창고인돌박물관 ‘고창세계유산고인돌박물관’으로 명칭 변경
- 순창군의회 "후반기 1년, 삶의 질 향상·지역 발전 견인 성과"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YMCA여수시민학교, ‘탈진실 시대, 언론이 민주주의를 흔든다’…변상욱 대기자 강연 열려
- 2의성키움센터, 25년 지역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선정
- 3의성군, 다문화·청년이 함께하는 다문화플리마켓 개최
- 4의성군, 전국 최초 ‘농업e지’ 키오스크 시범운영 성공적 마무리
- 5의성군, 아이들행복꿈터·출산통합지원센터 환경 개선 완료
- 6국내 원자력발전소에 ‘비순정 베어링’ 4년 이상 납품돼 논란 ‘일파만파’
- 7대한상의 하계포럼…최태원 “APEC서 韓 민주주의·저력 보여줄 것”
- 8남원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원…'국민비서' 알림서비스 당부
- 9CJ, 부실 계열사에 TRS로 부당지원…공정위 제재
- 10반도건설, 국내 분양시장 불황에…美 LA서 ‘활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