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수제화 전문 '신화컬렉션' 빅사이즈 골프화 생산·보급
285~305㎜ 제품 생산, 수출 나서
[서울경제TV=김정옥기자] 지난해 메이드 인 부산 '패션골프화'로 미국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수제화 전문업체 (주)신화컬렉션(대표 강정훈)이 요즘 쉽게 구하기 힘든 빅사이즈의 골프화를 생산해 보급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신화컬렉션은 최근 285~305㎜ 빅사이즈 신발을 생산, 수출과 국내 보급에 들어갔다고 10일 밝혔다.
비교적 수요층이 한정된 280㎜ 이상 빅사이즈 골프화의 경우 대부분의 신발업체에서 생산을 하지 않아 사실상 구하기가 쉽지 않다.
이런 가운데 부산 부암동에 있는 신화컬렉션이 지난 30년간 부산에서 수제화를 전문으로 생산해 온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에 빅사이즈 패션골프화를 생산, 선보이게 됐다.
'넥스트큐'라는 자체 브랜드를 부착하고 보급에 나선 이 회사 패션골프화는 가벼우면서 쿠션감이 더해진 기능성 신발로 반응이 좋다.
현재 260곳이 넘는 국내 유명 골프장 프로샵을 통해 제품을 인기리에 판매 중인 가운데 수출에도 나서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중국에 이어 지난해 미국시장 진출에도 성공했다.
강정훈 신화컬렉션 대표는 "미국으로 수출되는 '넥스트큐' 골프화의 경우 유명 골프장 프로샵은 물론 아마존 등을 통한 온라인 판매에도 들어가 매월 수억원 이상의 매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오랫동안 맞춤형 수제화를 생산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국시장에서 요청해 온 285~305㎜ 빅사이즈 골프화까지 생산해 보급하기로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화컬렉션 패션골프화의 경우 가벼우면서 오랜 시간 걸어도 발의 피로감을 덜어주고 살균기능을 더해 골프를 새롭게 즐기려는 20~30대 젊은층들의 선호도까지 제품 개발에 반영한 것이 성공의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이 회사는 패션 감각을 중요시하는 젊은 골퍼에서 KLPGA 투어 프로선수들까지 선택하고 있는 패션골프화를 색상 사이즈별로 200여 가지 넘게 출시하고 있다./kjo571003@sedaily.com
오랫동안 장인정신으로 수제화를 만들어온 신화컬렉션은 연예인들에게 패션 골프화 신제품을 가장 먼저 보급하고 이색 '스타 마케팅'을 전개해오고 있는 신발업체로도 유명하다. 현재 연예인 소속 기획사를 통해 드라마 등 TV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유명 배우나 인기가수 등 50여명에게 패션골프화를 협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신화컬렉션은 지난 20여년 간 한해도 빠짐없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신발을 기증하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 등에 해마다 고급 신발을 제공할 정도로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복지 사각지대를 찾아 의미 있는 기부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지금까지 부산시신체장애인복지회,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 법무부 부산교도소, 한국갱생보호공단, 양로원, 보육원, 요양병원 등에 신발을 기부하며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앞장서고 있다./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