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에서 정치인으로 새로운 꿈 도전"…일타강사 송긍복의 '끝나지 않는 꿈'
송긍복 예비후보 "긍지와 희망의 동래 만들겠다"…동래구에 출사표

1980~1990년대 부산 서면 학원가에서 일타강사로 이름을 날린 대동학원·은석학원 송긍복 이사장이 오는 4월 10일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부산 동래구 선거구에 도전장을 내고 선거 준비에 팔을 걷어붙이고 있다.
동래지역에서 30여년 넘게 생활하고 교육자로 지내면서 제자 등 많은 훌륭한 인재들을 배출한 송 이사장은 최근 예비후보 등록 후 자신의 저서인 자전에세이 '끝나지 않은 꿈' 북콘서트를 열었다.
지난 9일 부산 연제구 국제신문 4층에서 열린 송긍복 예비후보 자신의 자전에세이 '끝나지 않은 꿈' 북콘서트에는 지역 주민들과 지지자, 당원 등 1,0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참석한 많은 지지자는 "당선이 되면 교육자로의 노하우와 동래지역의 문제점을 잘 알고 있는 장점을 이용해 국가 교육과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해달라"며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
송긍복 예비후보는 "그간 새해 인사를 구민들께 제대로 올리지 못했는데 이 자리를 빌려 인사를 드릴 수 있게 됐다"며 "모든 분 덕분에 지금까지 지역에서 성장할 수 있었고, 교육인생 40년에 더해 또 다른 기회의 여지를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교육자에서 정치인으로 새로운 꿈에 도전하는 송 예비후보를 기억하는 제자들은 강의를 통해 느낀 날카로운 지적과 합리적인 추론을 통한 문제해결 방식을 정치에도 적용해 달라며, 그의 도전을 격려하는 응원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그를 잘 아는 지역 주민들도 뒤늦게 시작하려고 하는 그에게 "지역 발전을 위해 옳은 정치를 좀 해 달라"며 응원과 격려를 보내고 있다.
무엇보다 그는 동래발전협의회 회장을 맡아 지난 지방선거 후 '당선자와의 대화', '구청장과 시의원, 시의회 의장 초청 간담회', '지역 여야 구의원 간담회', '지역 관변단체 단체장들 초청 간담회' 등을 잇따라 열며 지역 현안을 누구보다 잘 아는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송 예비후보는 이러한 점을 고려해 각종 행사장 방문은 물론 전통시장을 찾아 경제적인 어려움에 직격탄을 받고 있는 상인들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위로와 함께 해결책을 고민할 것을 약속하고 있다.
또 현장에서 청취한 다양한 목소리와 지역과 관련된 문제들에 대해 하나하나 꼼꼼히 기록해 공약으로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동래발전협의회장과 국민의힘 부산시당 부위원장이기도 한 송 예비후보는 사단법인 한국학원총연합회 부산시지회장, 한국자유총연맹 동래구지부 회장, 한나라당 중앙위원회 동래구지회장을 지냈다.
이와 더불어 시민단체인 참여자치시민연대 후원이사와 한국보이스카웃 부산연맹 부연맹장 역임 등 왕성한 사회활동도 이어가며 지역 발전을 위해 앞장서왔다.
송긍복 예비후보는 "동래를 터전으로 살아오며 받은 것들을 구민들에게 다시 돌려드리려 지금껏 노력해왔고 그 기회가 지금이라 생각한다"며 "더 큰 보답, 지역 발전의 새 희망이 될 것을 꿈꾸는 저의 끝나지 않은 꿈을 응원해주시기 부탁드린다"며 "'긍지와 희망의 동래, 사람이 행복한 나라'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승리 의지를 밝혔다./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강기정 시장, 주한 일본대사와 우호협력 논의
- 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청소년 복합체육시설’조성 제안
- 함평군‧전남도‧(주)동우, 67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담양군수 재선거 유력후보 A씨…경선불복 ‘10년 후보 무자격’ 당헌에 발목잡히나?
- 이정선 교육감 동창 감사관 채용비리 인사팀장 구속…검찰칼끝 어디까지?
- 광명시,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18개 동 방문
- KTL, 첨단 기능성 소재기반 산업 육성
- 경기도의회, "GH·경기신용보증재단 이전"...재검토 촉구
- 경기도의회, '파주 교하동'...경기경제자유구역 유치 언급
- KIA, 오키나와 캠프 연습경기 생중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해상, 작년 순익 1조307억원 '역대 최대'…전년比 33.4%↑
- 2한화손보, 작년 순이익 3823억…전년 대비 31.5%↑
- 3최철규(저축은행중앙회 경영지원부장)씨 부친상
- 4강기정 시장, 주한 일본대사와 우호협력 논의
- 5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청소년 복합체육시설’조성 제안
- 6함평군‧전남도‧(주)동우, 67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7대법원, 형사소송규칙 개정…이재명 사건재판도 영향
- 8미·중 AI 패권 경쟁 격화…中 빅테크들, 투자 '러시'
- 9북한, 올해도 자금세탁·테러자금 '고위험국' 지정
- 10정부, 日 '다케시마의 날' 행사 항의…"즉각 폐지 엄중 촉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