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LG화학 당뇨약 ‘제미다파’ 공동 판매
제미글로, 제미메트에 이어 제미다파까지 당뇨약 협력 마케팅
"파트너십 강화해 1조4,300억 국내 당뇨병 치료제 1위 굳히기"

[서울경제TV=안자은 인턴기자] 대웅제약은 LG화학과 ‘제미다파(사진)’ 공동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1월부터 판매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1조4,300억원 규모 국내 당뇨병 치료제 시장 1위를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계약으로 대웅제약은 LG화학의 ‘제미글로’, ‘제미메트’, ‘제미다파’ 등 제미글로 패밀리 라인업 전체를 공동 판매하게 됐다.
제미다파는 DPP-4 억제제 1위 제품인 LG화학의 제미글로(성분명 제미글립틴)와 SGLT-2 억제제 다파글리플로진 성분을 하나로 합친 2제 복합 개량신약이다. 두 성분을 조합한 복합제는 제미다파가 유일하다. 인슐린 생성 촉진을 도와 당을 분해하는 DPP-4억제제와 당을 체외로 배출하는 SGLT-2억제제 병용으로 당뇨 증상에 대한 상호보완적 치료가 가능하다.
이미 대웅제약은 LG화학과 제미글로를 공동 판매해 국내 당뇨병 치료제 시장 1위에 올려 놓은 바 있다. 올해부터는 협력을 제미다파 등으로 확대해 전국 병의원을 대상으로 공동 판촉 활동을 벌인다.
박은경 대웅제약 ETC마케팅본부장은 "당뇨병 국산신약을 보유하고 있으며 시장을 리딩하고 있는 양사가 공동판매를 진행하는 만큼 시장 점유율을 빠른 확대가 기대된다”며 “당뇨병 환자를 위한 최적의 치료 옵션 제공을 통해 LG화학과 함께 일궈 온 제미글로 신화가 제미다파로 계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웅제약과 LG화학은 2016년부터 국산 19호 신약인 제미글로와 메트포르민 복합제 제미메트의 공동판매를 이어오고 있다. 공동 판매 첫해부터 매년 큰 폭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지난해에는 전체 당뇨병 치료제 시장에서 매출 1위에 오르는 성과를 달성했다. /ahnje19@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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