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LG생활건강 ‘오휘’ 등 공식 D2C 쇼핑몰 구축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최근 LG생활건강의 ‘오휘’, ‘숨’, ‘글린트’ 등의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공식 쇼핑몰 구축을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연 오휘, 숨, 글린트의 쇼핑몰들은 기업 규모별 맞춤 전자상거래 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기반으로 고객 친화적 기능을 다양하게 구현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우선, LG생활건강 고객 멤버십인 ‘엘케어멤버스(L-care Members)’와의 실시간 연동이 가능하다. 엘케어멤버스는 LG생활건강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면서 혜택과 포인트를 받는 서비스다. 이번에 구축한 쇼핑몰에 방문하는 고객도 포인트의 적립과 사용이 가능하다.
구매 금액에 따라 여러 종류의 회원 등급을 지정하고 맞춤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기능도 적용했다. 회원 등급에 맞춰서 상품 구매액의 3~7%의 포인트를 부여하고 정기적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고객은 신규 가입 시와 기념일에도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카카오톡을 연동하여 주문 및 배송 현황을 고객에게 알림톡 메시지로 안내하는 등 세밀한 고객관계관리(CRM) 체계를 갖췄다.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직관적으로 찾아볼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UX)도 최적화했다. 럭셔리 뷰티 브랜드 오휘의 경우 단품보다 세트 제품의 고객 선호도가 높음을 감안해 ‘스페셜 세트’ 카테고리를 메인 메뉴로 배치하는 한편, 이벤트 배너도 쇼핑몰 곳곳에 배치했다. 이와 함께 ‘디에이징(De-Aging) 피부과학’이라는 브랜드 지향점 강조를 위해 별도의 스토리 페이지를 열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카페24는 LG생활건강의 브랜드 운영 전략에 필요한 전자상거래 기술 서비스를 지속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카페24가 구축을 지원한 LG생활건강의 공식 쇼핑몰은 총 12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는 기업의 쇼핑몰 구축에 드는 비용과 시간은 획기적으로 줄이면서도 원하는 기능을 유연하게 구현할 수 있다”라며 “D2C 쇼핑몰로 전자상거래 역량을 강화하려는 기업을 계속해서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KS인더스트리 대주주는 동네 학원? 성안에선 'CB 플레이' 논란
- 코스피, 닷새째 오르며 장중 3200 돌파…3년 10개월만
- 네이버페이, 해외QR결제 '럭키드로우' 이벤트 진행
- IBK투자증권 "LG디스플레이 2분기 실적, 예상치 소폭하회 전망"
- '스테이블코인 기대' NHN KCP, 페이코와 시너지 주목
- 새 정부 기조 따라…우리銀, '포용금융 플랫폼' 키운다
- 한은 기준금리 2.5% 동결…"주택 시장 과열 진정시켜야"
- 배당소득 분리과세 이뤄지나…희비 갈리는 증권株
- '부동산 STO 플랫폼' 루센트블록, 첫 부동산 매각 성사
- BNK부산은행·케이뱅크, 하반기 공동대출 상품 출시 예고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한항공, 2분기 영업익 3990억 원…전년 동기 比 3.5% 감소
- 2여수MBC 이전 추진에 시민단체 반발… "여수시 침묵은 배신"
- 3공영민 고흥군수, 강도 높은 폭염 대응 지시…"낮 시간 야외활동 자제"
- 4중기중앙회, 2026년 적용 최저임금 결정에 "깊은 유감"
- 5삼성중공업, 에버그린에 친환경 선박 'VR 솔루션' 설치
- 6티웨이항공, 청소년 진로 탐색 위한 항공진로체험 교육
- 7'허위학력 저서 기재 의혹' 노형욱 전 장관 무죄
- 8'가족 피서지로 안성맞춤'…장흥군, 수문해수욕장 개장
- 9여수 제조업체 체감경기 '먹구름'…BSI 55.7로 하락
- 10진도군, 진돗개 '방문 진료'로 의료 사각지대 해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