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임산부에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전국
입력 2024-02-05 17:51:34
수정 2024-02-05 17:51:34
신홍관 기자
0개
연 48만원 상당 친환경농산물 구입권…온라인 신청
[해남=신홍관 기자] 전남 해남군이 관내 임산부에게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한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은 임산부 1인당 연간 48만원 상당(자부담 9만,6000원)의 친환경 농산물을 꾸러미 형태로 제공한다.
선정된 대상자들은 전남도 온라인 쇼핑몰인 ‘남도장터’에서 원하는 친환경농산물을 선택해 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
2023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나 신청일 현재 임신부가 해당된다. 단 국비지원인 영양플러스 사업의 지원을 받았던 가정은 제외된다. 신청은 3월 25일까지 온라인 통합쇼핑몰에 신청하면 된다.
자격검증 후 3월말 추첨을 통해 8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오는 12월 15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은 건강한 먹거리 제공으로 임산부의 건강 증진은 물론 친환경 농산물의 소비확대의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 관계자는“미래세대의 건강을 위해 임산부에게 친환경농산물을 공급해 친환경농산물의 지속적인 소비를 늘리고 친환경농가의 소득 향상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hk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정연욱 의원 부부, 새마을부녀회와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동참
- 수성구 간부 공무원,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동참
- 이창재 전 김천시 부시장, ‘북 콘서트’ 개최
- 이철우 경북도지사, 국비 확보 총력. . .국회 방문해 우원식 국회의장 등 만나
- 경북도-안동대, 국립의대 신설 위해 국회서 토론회 개최
- 대구간송미술관, 누적 관람객 20만명 돌파…마지막 주말 야간 관람(연장운영) 실시
- 대구 북구, 대구시 민원행정 종합평가 5년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 ‘TK통합신공항특별법 개정안’ 국회 법안심사소위 통과
- 대구교통공사, 19년 연속 ‘노사 화합의 길’ 을 열다
- 대구가톨릭대 ‘맑은소리하모니카앙상블’, 일본 나고야에서 공연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