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시식해 보세요" SSG닷컴, ‘온라인 시식회’ 진행
새벽배송 6만원 이상 구매 8,000명에 ‘네슬레’ 맛보기 기회
지난해 인기 스낵 샘플링 테스트 결과 새벽배송 20% 증가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SSG닷컴이 오프라인 시식 경험을 온라인에 그대로 옮겨온 ‘체험 소비’ 행사를 시도한다. SSG닷컴은 온라인 시식회를 통해 다양한 신상품을 고객에게 알리고 차별화 된 쇼핑 경험을 제공해 식료품 경쟁력을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다.
기존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맛보고 구매를 결정하던 ‘시식’을 온라인에도 적용해 새로운 상품을 고객에게 부담 없이 소개하고자 도입한 행사라는 설명이다. 집에서 편하게 체험한 후 구매를 결정하는 ‘체험 소비’를 시도해 고객 반응 및 매출 추이를 살핀다는 전략이다.
이에 SSG닷컴은 7일부터 새벽배송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네슬레’ 인기 상품 샘플링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새벽배송 6만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8천명에게 네슬레 사은품 3종 중 1종을 무작위로 증정한다.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킷캣 미니녹차’, ‘킷캣 오리지널 4핑거’, ‘스타벅스 파우더커피 샘플키트’도 맛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오는 23일부터는 새벽배송 구매 고객에게 참기름으로 맛을 낸 참치캔 ‘동원맛참’ 샘플링을 이어가며, 매월 1회 이상 신상품 샘플링 행사를 정례화해 진행할 예정이다.
SSG닷컴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신상품 샘플링 테스트를 진행해 소정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고도 강조했다.‘농심’, ‘오리온’, ‘풀무원’ 등 주요 식품업체와 협업해 온라인 시식회를 운영했으며, 특히 지난해 8월 인기 스낵 시식회 운영 당시 전월 동기 대비 새벽배송 매출이 20% 늘어나는 등 매출 증대 효과도 있었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새벽배송 활성화를 위해 시작했던 온라인 시식회를 그로서리 대표 행사로 만들어 시행 횟수 및 적용 대상을 점진적으로 확대하고자 한다”며 “밸런타인데이 깜짝 선물을 받는 듯한 즐거운 새벽배송 구매 경험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bodo_celeb@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오파스넷, 3분기 매출 428억 원…누적 1453억 원 달성
- 부천 원미 동문 디 이스트, 회사보유분 분양
- SKT, 수험생 혜택 담은 ‘0 수능 페스티벌’ 개최
- NBPSIS, 산리오 시나모롤과 협업해 신제품 출시
- '팝페라 거장' 임형주, 대한적십자사 친선대사 활동 20주년 감사패 영예
- SKT, '통신·AI' 두 축으로 개편…신규 임원 11명 선임
- HLB, HLB사이언스와 합병 최종 승인…'통합 HLB' 출범 확정
- 스타필드, 별마당 도서관서 ‘책 속 크리스마스 축제’ 오픈
- 오리온, 3분기 영업익 1379억…전년比 0.6%↑
- LS그룹, 전략적 투자…미래 성장동력 확보 속도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오파스넷, 3분기 매출 428억 원…누적 1453억 원 달성
- 2부천 원미 동문 디 이스트, 회사보유분 분양
- 3남원 드림스타트, 청소기업 '치움'과 맞손…아이들 웃음 되찾는다
- 4추나요법 건강보험 6년…"근골격계 통증 치료에 일관된 선호도 확인"
- 5남원시, 제1회 SBS 고향사랑기부대상 '금상' 수상
- 6SKT, 수험생 혜택 담은 ‘0 수능 페스티벌’ 개최
- 7NBPSIS, 산리오 시나모롤과 협업해 신제품 출시
- 8'팝페라 거장' 임형주, 대한적십자사 친선대사 활동 20주년 감사패 영예
- 9SKT, '통신·AI' 두 축으로 개편…신규 임원 11명 선임
- 10HLB, HLB사이언스와 합병 최종 승인…'통합 HLB' 출범 확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