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시식해 보세요" SSG닷컴, ‘온라인 시식회’ 진행
새벽배송 6만원 이상 구매 8,000명에 ‘네슬레’ 맛보기 기회
지난해 인기 스낵 샘플링 테스트 결과 새벽배송 20% 증가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SSG닷컴이 오프라인 시식 경험을 온라인에 그대로 옮겨온 ‘체험 소비’ 행사를 시도한다. SSG닷컴은 온라인 시식회를 통해 다양한 신상품을 고객에게 알리고 차별화 된 쇼핑 경험을 제공해 식료품 경쟁력을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다.
기존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맛보고 구매를 결정하던 ‘시식’을 온라인에도 적용해 새로운 상품을 고객에게 부담 없이 소개하고자 도입한 행사라는 설명이다. 집에서 편하게 체험한 후 구매를 결정하는 ‘체험 소비’를 시도해 고객 반응 및 매출 추이를 살핀다는 전략이다.
이에 SSG닷컴은 7일부터 새벽배송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네슬레’ 인기 상품 샘플링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새벽배송 6만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8천명에게 네슬레 사은품 3종 중 1종을 무작위로 증정한다.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킷캣 미니녹차’, ‘킷캣 오리지널 4핑거’, ‘스타벅스 파우더커피 샘플키트’도 맛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오는 23일부터는 새벽배송 구매 고객에게 참기름으로 맛을 낸 참치캔 ‘동원맛참’ 샘플링을 이어가며, 매월 1회 이상 신상품 샘플링 행사를 정례화해 진행할 예정이다.
SSG닷컴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신상품 샘플링 테스트를 진행해 소정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고도 강조했다.‘농심’, ‘오리온’, ‘풀무원’ 등 주요 식품업체와 협업해 온라인 시식회를 운영했으며, 특히 지난해 8월 인기 스낵 시식회 운영 당시 전월 동기 대비 새벽배송 매출이 20% 늘어나는 등 매출 증대 효과도 있었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새벽배송 활성화를 위해 시작했던 온라인 시식회를 그로서리 대표 행사로 만들어 시행 횟수 및 적용 대상을 점진적으로 확대하고자 한다”며 “밸런타인데이 깜짝 선물을 받는 듯한 즐거운 새벽배송 구매 경험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bodo_celeb@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상장 무산 책임은? LS전선 vs 케이스톤 ‘법정 공방’
- 트럼프 “美 호위함, 한화와 협력”…마스가 급물살
- 삼성·SK, 美 ‘AI 주도권 확보’ 구상 참여 의사
- “제네릭 약가 인하 땐 연간 3.6조 손실, 1.5만 명 실직”
- 고려아연 美 제련소 프로젝트..."韓·美 협력 차원 높여"
- 현대차그룹, 21개 차종 ‘가장 안전한 차’ 선정
- HD현대 정기선, MZ 직원 소통…“우리 강점은 추진력”
- 신한은행, 미래혁신그룹·생산포용금융부 신설
-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수면 유산균 ‘IDCC 1201’ 연구 국제학술지 게재
- 하만, 독일 ZF社 ADAS 사업 인수…글로벌 전장사업 강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