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 “유비스트 파마시로 제약·바이오 투자 시장 본격 공략”
의약품 매출 실적 분석…상장 및 상장 예정사 미래·상장 가치 파악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기준 데이터 정확도 99%…주식시장 능동적 대응 가능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유비케어는 자사의 원외 처방 의약품 분석 솔루션인 ‘유비스트 파마시(UBIST Pharmacy)’로 제약·바이오 주식 시장 공략한다고 21일 밝혔다.
UBIST Pharmacy는 전국의 약국 패널 데이터를 수집, 분석, 가공해 원외처방시장에 대한 의약품 통계 데이터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의약품 매출 실적 분석 및 의약품 개발, 영업 실적 관리 등을 목적으로 사용 중인 국내외 주요 제약사는 100여 곳에 달한다.
지난 8일에는 웹 브라우저 기반 UBIST Pharmacy를 정식 오픈하며 제약·바이오 시장의 투자 가치 분석 기관과 데이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투자 가치 분석 기관들은 의약품 매출 실적 분석을 통해 국내 상장된 제약·바이오 회사의 미래 가치는 물론 상장 예정 회사의 성장 가치 분석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특정 질환을 치료하는 의약품 시장의 성장 가치도 분석할 수 있어 향후 투자 매력이 있는 제약·바이오 회사나 성장 가능성 있는 제약·바이오 분야도 확인할 수 있게 된다는 설명이다.
유비케어는 UBIST Pharmacy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기준 데이터 정확도 99%에 해당하며 매출실적과 의약품 판매량을 각각 월 단위와 주 단위로 공개해 실시간 변하는 주식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UBIST Pharmacy는 지난 해 2월 국내 처음으로 선보인 ‘유비스트 애널리틱스(UBIST Analytics)’와 함께 사용하면 매출 실적 변동에 영향을 미치는 기사 및 의약품 고시, 학회 활동, 진행 중인 임상 정보, 특허 정보를 대쉬 보드 형태로 한눈에 볼 수 있다. 즉시 활용도 할 수 있어 제약·바이오 주식 시장 분석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는 “기존 제약사의 시장 분석, 마케팅/영업 전략 수립에만 사용되던 UBIST Pharmacy 솔루션과 UIBST Analytics 솔루션이 국내 제약·바이오 시장의 가치를 분석하는데 적극 활용되는 기준 데이터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mohye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난방온도 20도 지켜요”…에너지 절약 캠페인 출범
- LG전자 류재철, CES 데뷔…“공감지능 비전 공개”
- 현대차그룹, 로봇 플랫폼 ‘모베드’ 양산형 모델 공개
- 中 지커 상륙·샤오펑도 준비…수입 전기차 ‘러시’
- 게임 개발사 줄여 놓고…카카오 정신아 “계열사 축소해 AI 집중”
- 삼성, GDDR7 D램 대통령상 수상…‘게임 체인저’ 부상
- 두산밥캣, 獨 바커노이슨 인수 추진…“유럽 공략 속도”
- 쿠팡發 개인정보 유출…이커머스 전반 ‘보안 비상’
- SK바이오팜, 독일 기업과 방사성 동위원소 공급 계약 체결
- 중기부 예산 16.5조 확정…R&D에 2.2조 역대 최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포항시, 철강산업 위기극복과 미래도약 이끌 내년도 국비 1조 5316억 확보
- 2APEC 기간 경주 찾은 아기 엄마 도운 보덕동행정복지센터…“작은 배려가 큰 감동으로”
- 3경주시, 고향사랑기금 제1호 사업 완료…장애인복지관 노후 차량 새 버스로 교체
- 4새롭게 비상하는 율곡동, 그 날개를 펼치다
- 5김천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온라인 시민투표 실시
- 6김천교육지원청, '보건교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7제249회 영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 산업건설위원회,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 8종묘정전 모티브로 한 목구조 '고창황윤석도서관' 개관
- 9양충모 전 청장, 남원 경찰연수원 건립 예산 '결정적 반영' 주도
- 10경기도 주최 ‘2025 경기여성 국제포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