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세상 단 하나뿐인 작품, 집' 유튜브 조회수 400만회 돌파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롯데건설은 지난달 8일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를 통해 공개한 깜짝 카메라 '세상 단 하나뿐인 작품, 집' 영상이 지난 주말 본편 및 쇼츠 합산 조회수 400만 회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세상 단 하나뿐인 작품, 집'은 '주로 차갑고 딱딱한 안내방송을 하는 아파트 스피커로 따뜻한 메시지를 전할 수 없을까?'라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돼, '각자의 삶과 이야기가 담긴 집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특별한 공간이자 작품집이 된다'는 컨셉을 담았다. 이번 영상은 실제 롯데캐슬 입주민들이 참여해 아파트 스피커를 통해 가족들에게 그동안 말하지 못했던 고마움과 진심을 전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롯데건설은 영상 제작에 앞서 롯데캐슬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세대마다 특별하고 소중한 가족 사연을 모집했다. 선정된 사연자는 집안 곳곳에 비치된 소품과 사진, 공간들에 작품명을 붙여 하나의 갤러리를 조성했다. 그리고 가족들이 집에 도착하면 아파트 방송을 통해 그들을 '작품, 집'이라는 전시회로 안내했다. 마지막에는 사연자가 나타나 가족들과 함께 '작품, 집'의 마지막을 완성하는 모습으로 영상은 마무리됐다.
이번 콘텐츠는 사연자들의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통해 시청자들의 진심 어린 공감과 감동을 자아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참여한 입주민들과 그 가족들도 이번 영상제작을 통해 가족의 사랑과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고 훈훈한 반응을 보였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아파트 방송 스피커를 공지 및 안내사항을 전달하는 매체가 아닌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는 도구로 활용하고, 집을 가족의 소중한 추억이 담긴 작품집으로 재탄생시키는 특별한 경험을 통해 집이라는 공간의 진정한 의미를 담고자 했다"며 "이번 영상을 통해 'Build Home, Beyond House'라는 롯데캐슬의 브랜드 철학이 고객에게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中企 66% "외국 인력 관리 애로 요인은 의사소통 문제"
- 현대차, 울산시·中광저우시와 수소 생태계 확산 협력
- 카카오, 선물하기 '취향존중' 프로모션 진행
-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학대피해아동보호 위해 5억 원 지원
- HD현대, 부사장 5명 등 총 74명 임원 승진
- 강경성 코트라 사장, 현장 경영 속도…“민첩한 글로벌 파수꾼 되겠다”
- 충남대학교 그린바이오 혁신융합대학사업단, ‘마케터 양성 프로그램’ 성료
- 아우토크립트, KS 표준 기반 V2X 보안 인증시스템 구축
- 세니젠, 박정웅 대표 자사주 추가 매입…"주주가치 제고"
- 마사회 임직원, ‘아름다운 농촌 만들기 캠페인’ 봉사활동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계명문화대 이나경 학생,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공모전에서 교육부장관상 수상
- 2영덕군, 25년 본예산안 6억 늘어난 6171억 원 편성
- 3영덕군민 삶 만족도, 소속감·행복도 경북 대비 높아
- 4대구가톨릭대 윤협상 교수, ‘2024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 장관 표창
- 5iM뱅크(아이엠뱅크), ‘퇴직연금 실물이전 서비스’ 개시
- 6수도권 IT기업 SGA그룹, 대구에 통합연구소 구축
- 7LG전자, 인스타그램 포토 콘테스트 개최
- 8KTL, 우주항공 산업 발전 마중물 기대
- 9中企 66% "외국 인력 관리 애로 요인은 의사소통 문제"
- 10현대차, 울산시·中광저우시와 수소 생태계 확산 협력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