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세상 단 하나뿐인 작품, 집' 유튜브 조회수 400만회 돌파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롯데건설은 지난달 8일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를 통해 공개한 깜짝 카메라 '세상 단 하나뿐인 작품, 집' 영상이 지난 주말 본편 및 쇼츠 합산 조회수 400만 회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세상 단 하나뿐인 작품, 집'은 '주로 차갑고 딱딱한 안내방송을 하는 아파트 스피커로 따뜻한 메시지를 전할 수 없을까?'라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돼, '각자의 삶과 이야기가 담긴 집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특별한 공간이자 작품집이 된다'는 컨셉을 담았다. 이번 영상은 실제 롯데캐슬 입주민들이 참여해 아파트 스피커를 통해 가족들에게 그동안 말하지 못했던 고마움과 진심을 전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롯데건설은 영상 제작에 앞서 롯데캐슬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세대마다 특별하고 소중한 가족 사연을 모집했다. 선정된 사연자는 집안 곳곳에 비치된 소품과 사진, 공간들에 작품명을 붙여 하나의 갤러리를 조성했다. 그리고 가족들이 집에 도착하면 아파트 방송을 통해 그들을 '작품, 집'이라는 전시회로 안내했다. 마지막에는 사연자가 나타나 가족들과 함께 '작품, 집'의 마지막을 완성하는 모습으로 영상은 마무리됐다.
이번 콘텐츠는 사연자들의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통해 시청자들의 진심 어린 공감과 감동을 자아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참여한 입주민들과 그 가족들도 이번 영상제작을 통해 가족의 사랑과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고 훈훈한 반응을 보였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아파트 방송 스피커를 공지 및 안내사항을 전달하는 매체가 아닌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는 도구로 활용하고, 집을 가족의 소중한 추억이 담긴 작품집으로 재탄생시키는 특별한 경험을 통해 집이라는 공간의 진정한 의미를 담고자 했다"며 "이번 영상을 통해 'Build Home, Beyond House'라는 롯데캐슬의 브랜드 철학이 고객에게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중기중앙회, 한·일 경제협력 인식조사 발표
- 중진공, 인도공과대학 TIF와 AI 기술협력
- 국토부·외교부, 13개국과 항공회담…UAE 지방공항 운수권 신설
- 현대백화점, 현대어린이책미술관 고객 참여형 전시 프로그램 운영
- CJ대한통운, 리얼월드와 ‘물류용 로봇 파운데이션 모델’ 공동 개발 나선다
- 제네시스, 美 매체 선정 ‘2026년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 고령운전자 운전 기록 분석해보니…141명 석달 간 페달오조작 71회
- HD현대, 美안두릴과 자율 무인수상함 협력
- 스타벅스, 모닝 세트 이용 고객 증가…"구성 다양화 예정"
- 쿠팡 로켓그로스, 소상공인 성장 '발판'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NEXT K: 전북
- 2양양군 7급 공무원, 환경미화원 '갑질 논란' 일파만파...군은 "깊이 송구"
- 3포항시, 직원 소통·화합 행사 개최…취약지역 환경정비와 안전 배출 홍보도 진행
- 4포항시개발자문위원연합회, 포항에코빌리지 성공 조성 위한 선진지 견학 나서
- 5아태이론물리센터, 아태ai센터 포항유치필요성 논의...공감대 확산 본격화
- 6포항시, ‘2025 해양 모빌리티 안전 엑스포’서 북극항로 특화 전략 선보인다
- 7포항시, 호동근로자종합복지관·건설기능학교 새단장…근로자 복지 인프라 강화
- 8포항시, '2025 해피투게더 경북 in 포항' 개최. . .아이가 행복한 도시를 향한 시민 공감의 장 열려
- 9영천 아마모 봉사단, 취약계층 가구 위한 온정의 손길 전해
- 10영천예술창작스튜디오, 제17기 입주작가 릴레이 개인전 Part 3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