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소 예비후보, ‘서부정류장 후적지에 스마트 플러스 빌딩 건립’ 공약
[서울경제TV=김정희기자] 허소 더불어민주당 중구ㆍ남구 예비후보는 청년들이 돌아오고 지역경제가 살아나는 중구, 남구를 위해 서부정류장 후적지에 ‘스마트 플러스 빌딩’ 건립을 약속했다.
1974년 남구 대명동에 문을 열어 50년 된 서부정류장은 서대구역 복합환승센터로 이전할 예정이다.
허소 더불어민주당 중구남구 예비후보는 서부정류장이 나간 부지에 미래산업을 대비하고 청년들의 자립과 도전, 안정적 삶을 위한 복합 스마트 빌딩을 건립하겠다고 제안했다.
공약에 따르면 허소 예비후보는 서부정류장 후적지에 '로봇.모빌리티.uam 등 미래산업 연구센터 + 청년 사무실, 주거 + 문화⋅스포츠 공간'이 함께하는 복합공간으로 스마트 빌딩을 건립하겠다고 했다.
허소 예비후보는 구체적으로 스마트 빌딩에 우선 로봇과 모빌리티, .uam 등 미래산업관련 공공연구센터를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허소 예비후보는 공공연구센터가 서부정류장 후적지에 들어서면 지난해 8월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여 달성군에 조성될 국가 로봇 테스트필드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둘째, 허소 예비후보는 창의적인 소상공인과 청년들의 창업과 도전, 혁신을 돕기 위한 ‘라이콘 기업 육성 전략거점 센터’ 설치를 제안했다.
이 공간에는 ▲체험형 공간 ▲코워킹 스페이스 및 창업상담실 ▲강의실 및 스튜디오 ▲공유오피스 등으로 꾸밀 예정이다.
셋째, 연구자들과 청년들의 안정적인 주거와 신혼부부, 한부모가족, 산업단지 근로자들을 위한 행복주택도 함께 조성하고자 한다.
넷째, 거주인들과 지역주민들을 위한 헬스케어시설 및 편의시설, 생활스포츠시설, 문화공간도 설치하고자 한다. 특히 이 공간은 지역주민들에게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청년 거주자 및 남구 청년들을 위한 청년 심리상담센터도 함께 설치할 계획이다.
이처럼 서부정류장 후적지에 건립될‘스마트 플러스빌딩’은 미래산업 공공연구센터, 라이콘 기업 육성 전략거점센터, 행복주택, 복합스포츠문화시설, 청년 심리상담센터 등으로 구성돼 대구 서남권의 경제문화주거 복합공간이 될 전망이다.
이렇게 건립된 스마트 빌딩은 건축, 통신, 사무자동화, 빌딩 자동화 등의 4가지 시스템을 유기적으로 통합하여 첨단 서비스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경제성, 효율성, 쾌적성, 기능성, 신뢰성, 안전성을 추구할 것이다.
허소 예비후보는 “서부정류장 후적지를 공장 등 제조업이 들어설 수 있는 산업기술연구단지로 개발하는 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이에 대한 연구용역을 발주할 계획을 발표했던 남구청 및 대구시와 협의해 보다 효율적인 활용 방안 마련에 대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정연욱 의원 부부, 새마을부녀회와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동참
- 수성구 간부 공무원,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동참
- 이창재 전 김천시 부시장, ‘북 콘서트’ 개최
- 이철우 경북도지사, 국비 확보 총력. . .국회 방문해 우원식 국회의장 등 만나
- 경북도-안동대, 국립의대 신설 위해 국회서 토론회 개최
- 대구간송미술관, 누적 관람객 20만명 돌파…마지막 주말 야간 관람(연장운영) 실시
- 대구 북구, 대구시 민원행정 종합평가 5년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 ‘TK통합신공항특별법 개정안’ 국회 법안심사소위 통과
- 대구교통공사, 19년 연속 ‘노사 화합의 길’ 을 열다
- 대구가톨릭대 ‘맑은소리하모니카앙상블’, 일본 나고야에서 공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국형 초음속 전투기 ‘KF-21’, 국산화율 높인다
- 2'서학개미 모셔라'…증권업계 美 증시에 '올인'
- 3'상법개정안' 논의 물살…재계 "기업 존폐 위기"
- 4자율주행 속도 내는 中업계...화웨이車 고급화 성공
- 5“편의점을 K-문화공간으로”…‘특화 매장’ 봇물
- 6조병규 우리은행장 "조직 쇄신 위해 연임 않겠다"
- 7카카오뱅크 밸류업 발표 "자산 100조원 금융 플랫폼 달성할 것"
- 8압구정 현대, 42년만 63빌딩 높이로 재건축
- 9실적 부진 디지털 보험사, 온라인 채널 성장 한계?
- 10정연욱 의원 부부, 새마을부녀회와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동참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