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아트스콜레, 세이브더칠드런 ‘기후위기 대응사업’에 후원금 기부
아이 중심의 ‘생태 미술’ 교육을 지향하는 미술교육 ㈜그린아트스콜레(대표 정가을)가 2024년 아이아트비엔날레(iART BIENNANE) ‘초록별에 다시 온 어린 왕자 전(展)’ 후원 캠페인으로 100만원을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초록별에 다시 온 어린 왕자 전(展)’은 80여 년 만에 초록별에 돌아온 어린왕자가 세상을 누비며 느끼는 점, 결국 현재의 어른과 미래의 주인공들에게 다양한 질문을 던지는 전시로 그린아트스콜레는 우리 모두가 ‘어린왕자’로서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자는 희망을 담아 후원에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정가을 그린아트스콜레 대표는 “‘생태미술’ 교육은 자연감성이 주는 지혜를 미술을 통해 어린이가 스스로 터득하게 하는 활동”이라며 “어린이의 본성은 자연과 닮아 있기 때문에 ‘생태미술’을 통해 어린이의 순수한 미래를 이끌고 생명존중과 서로살림의 지혜를 일깨우는 어린이 미술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라고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전시회가 단순한 작품 전시의 개념을 넘어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가치가 있음을 일깨워줄 수 있도록 후원 캠페인을 기획했다”라며 “이번 후원금 기부를 통해 앞으로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를 모두가 함께 지켜나간다는 의미를 부여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게 생각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그린아트스콜레는 지난 2022년부터 세이브더칠드런의 ‘위세이브 캠페인’에 참여를 이어나가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코스알엑스, 신제품 ‘더 알파-알부틴2 디스컬러레이션 케어 세럼’ 출시
- 국립청소년해양센터, 신임 조경래 원장 취임
- 연세사랑병원,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만’ 돌파
- 미국 샌드위치 브랜드 ‘지미존스’, 첫 한국 매장 오는 24일 오픈
- 에코드인, 청소 필요 없는 음식물처리기 '에클' 와디즈 펀딩 론칭
- ‘이천쌀문화축제’ 개막…볼거리·먹거리 풍성
- 김재중 제작 걸그룹 ‘세이마이네임’, 비타민 스킨케어 브랜드 ‘티암’ 뷰티 모델 선정
- 사옹원, 신제품 ‘고추채전’출시
- 무이 코퍼레이션, '2024 제1회 대한민국 김장김치축제' 마케팅 협업
- 로쉐드, 인천대 사이언스페스티벌서 ‘영종로쉐’ 초콜릿 통해 청년 응원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BMW 코리아,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서 한정판 모델 전시
- 2쌍용건설, 아프리카 적도기니 '바타 국제공항' 준공
- 3SK에코플랜트, 조직개편 시행…"반도체 사업 신설"
- 4MBK·영풍 "고려아연, 명분·실리 챙겨"…고려아연은 '시세조정 의혹' 조사 요구
- 5코스알엑스, 신제품 ‘더 알파-알부틴2 디스컬러레이션 케어 세럼’ 출시
- 6원주시, 어린이를 위한 축제 ‘제2회 학성꿈동산 FESTIVAL’ 개최
- 7인구 유입 정책 ‘come on wonju’ 프로젝트, 원주에서 살아보기’ 시범 추진
- 8수출입銀, 수소산업 밸류체인 全분야 금융지원 강화
- 9“비글즈 앱서 삼색이와 리리 만나요”…비글즈, 비마이펫과 IP 제휴 협약
- 10정무위 국감, 이복현 금감원장 가계부채 혼선 ·월권 논란 집중
공지사항
더보기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댓글
(0) 로그아웃